세종시, 산악자전거 국가대표 선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과 세종시 체육회,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는 오는 10월 30일 세종시 내 원수산(해발 251m) 일원에 조성된 MTB 파크에서 2016년 산악자전거 국가대표선발전 및 원수산 전국산악자전거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자는 9월 19일부터 10월 12일까지 대한자전거연맹의 누리집(www.bikelife.or.kr)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10월 30일 세종시 내 원수산(해발 251m) 일원에 조성된 MTB 파크에서 2016년 산악자전거 국가대표선발전 및 원수산 전국산악자전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대한자전거연맹(회장 구자열) 관계자가 직접 코스를 답사(8.31)한 바 있다.
출발 및 도착지점으로 활용되는 산악자전거 광장에는 주차장, 휴게쉼터, 산악자전거 체험장, 화장실, 자전거 세륜장 등의 편의시설을 충분히 갖추고 있어 이용자들의 불편이 없도록 배려하였다.



올해 5월 정식 개장한 원수산  MTB파크는 지형 특성에 따라 A코스(4.0km)와 B코스(3.4km)로 구분된다. A코스는 경사가 완만하고 평지가 대부분이어서 초보자도 이용할 수 있고, B코스는 지형의 변화가 심하고 경사가 급해 전문성을 갖춘 중급자 이상의 수준의 이용자가 이용하기에 적합하게 조성되었다.
원수산 산악자전거 공원은 국내에서도 보기 드물게 도심에 위치한 산악자전거 전용시설로써 접근성이 우수하여 대전, 청주 등 인근지역 뿐만아니라 수도권에서도 많은 이용자들이 방문하고 있어 앞으로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관련 기사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