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 엔비 어드밴스 프로 0, 여성용 로드바이크와 eTAP의 만남
에디터 : 박창민 기자

리브(Liv)는 2017년 시즌을 맞이하며 로드 레이스부터, 산악 그래비티, 어반 라이프스타일까지 다양하게 라인업을 확장하여, 세계 최대의 여성 전용 라인업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그 중에서도 최고의 여성 로드 라이더인 마리안느 보스 선수와 함께 개발하여 주목을 받았던 엔비(Envie)는, 새로운 시즌을 맞이하며 폭넓은 스펙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단연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스램(SRAM) eTAP 무선 전동구동계를 장착한 엔비 어드밴스 프로 0(Envie Advanced PRO 0) 모델로, 최상급 부품과 휠셋을 통해 강력한 성능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로드 레이스 바이크, 리브 엔비

리브 엔비는 여성을 위한 로드 레이스 바이크로 탄생된 모델이다. 최고의 여성 로드 레이서인 마리안느 보스(Marianne Vos) 선수와 함께 개발되고, 그녀의 수많은 우승을 함께 나눈 모델이기도 하다.
엔비 어드밴스는 에어로 바이크의 특징을 가지면서도 안정적인 컨트롤과 페달링 강성을 가졌으며, 이번 '엔비 어드밴스 프로 0'를 통해 강성을 더 높인 프레임과 일체형 핸들바&스템, 스램 RED eTAP 구동계, 자이언트 SLR 0 카본 휠셋 등이 포함되어, 스피드를 즐기는 여성 라이더들을 위해 업그레이드 되었다.

리브 엔비는 여성을 위한 레이스 바이크로 프로 라이더들의 많은 우승과 함께 했다.


최상급 스펙으로 무장하다.

기존 엔비 어드밴스 시리즈는 시마노 울테그라 등급의 부품 구성으로 레이스 바이크라고 하기에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했었다.
하지만, 이번 시즌 발표한 어드밴스 프로 시리즈가 발표되어 프레임의 강성이 업그레이드 되었고, 2017년 엔비 어드밴스 프로 0가 소개되며, 최상급 스펙으로 무장하였다.

이번 엔비 어드밴스 프로 0에서 가장 눈에 띄는 스펙은 단연 스램 eTAP이다. 무선으로 구동되는 전동구동계 시스템인 eTAP은, 케이블 작업 없이 깔끔하게 변속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그리고, eTAP의 단순한 변속 버튼은, 전동 시스템을 처음 접하는 라이더가 신기해 하면서도 쉽게 사용법에 적응하는 것이 특징이기도 하다.
또한, 프로펠에 적용되었던 일체형 핸들바와 스템이 채택되면서, 오버드라이브2 사이즈의 헤드튜브와 함께 높은 스티어링 강성과 에어로 효과를 만들어낸다.
자이언트 SLR 0 카본 에어로 휠셋이 기본 장착된 '엔비 어드밴스 프로 0'는 레이스 바이크에 필요한 조건을 모두 갖춘 모델로 업그레이드 된 것이다.

이런 스펙에 700만원이라는 경쟁력있는 가격은, 이 제품의 매력을 더욱 높여주는 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선으로 변속 시스템을 제어하는 스램 RED eTAP이 적용되었다.

케이블이 없이 연결된 eTAP의 리어 디레일러

무선으로 전동 디레일러와 연동되기 때문에 장착이 편리할 뿐 아니라, 케이블을 통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무선으로 브레이크 케이블만 필요한 깔끔한 모습.
그리고, 일체형 스템&핸들바가 강성과 에어로 효과를 더욱 높여준다.

자이언트 SLR 0 카본 에어로 휠셋이 적용되었다.


공기저항은 줄이고 강성은 높이고

엔비 어드밴스 프로의 프레임은 공기역학 디자인이 세밀하게 적용되어 뛰어난 에어로 효과로 유명하다. 엔비 프레임은 물통 케이지와 물통이 장착되었을 경우의 에어로 효과, 그리고 시트포스트에서 발생하는 와류를 없애는 벡터 시트포스트 등의 디테일을 확인할 수 있다.
벡터 시트포스트 등의 에어로 설계로 내구성이 떨어질 수 있는 탑튜브와 시트튜브의 교착점은, 열과 고압으로 접합시키는 퓨전 프로세스를 통해 더욱 가벼우면서도 강도를 높였다.
그리고, 86mm 폭의 BB와 비대칭 체인스테이가 적용된 파워코어 시스템으로 페달링 강성을 높였으며, 공기저항을 줄이면서도 뛰어난 제동력을 갖춘 스피드컨트롤 SL 브레이크를 사용해 스피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했다.

공기저항은 줄이고, 강성은 높인 엔비 어드밴스 프로 프레임

에어로 바이크로 설계된 엔비

물통케이지와 물통을 장착했을 때의 공기저항까지 고려한 설계가 실제 라이딩에서 뛰어난 성능을 만들어낸다.

공기 저항을 줄인 벡터 시트포스트

에어로 효과를 높인 시트튜브와 탑튜브의 접합부는 퓨전 프로세스를 통해 더욱 가볍고 내구성을 높였다.

86mm 폭의 BB와 비대칭 체인스테이가 적용되는 파워코어

뛰어난 제동력의 스피드컨트롤 브레이크로 자신있게 스피드를 높일 수 있다.


제품 이미지

엔비 어드밴스 프로 시리즈는 사선의 라인이 포크와 다운튜브, 시트튜브까지 이어지도록 디자인되어 날렵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기존 '엔드 어드밴스 프로 1' 모델이 블랙을 바탕으로 했다면, 이번 '프로 0' 모델은 무채색과 보라색의 조화를 이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리브 엔비 어드밴스 프로 0




더욱 강해지고 가벼워진 스피드컨트롤 SL Ti 브레이크


스펙 및 지오메트리

제품명 리브 엔비 어드밴스 프로 0 (Liv Envie Advanced PRO 0)
프레임 Advanced 등급 카본
포크 Advanced 등급 카본
핸들바 자이언트 Contact SLR Aero 일체형
스템 자이언트 Contact SLR Aero 일체형
시트포스트
안장 Liv Contact SLR Forward
변속레버 SRAM RED eTAP
변속기 SRAM RED eTAP
브레이크 레버 SRAM RED eTAP
브레이크 Giant SpeedControl SL Ti
스프라켓 SRAM RED
체인
크랭크셋 SRAM RED
B.B
휠셋 자이언트 SLR 0 에어로 휠시스템
타이어 자이언트 Gavia SLR 튜블리스 레디
스펙상 무게
소비자가 7,000,000원



더욱 빠른 스피드를 즐긴다.

에어로 바이크의 목적은 스피드에 있다. 더욱 빠를 수록 더욱 그 진가를 발휘하기 때문이다.
'엔비 어드밴스 프로 0' 모델은 여성의 특징과 레이스의 스피드를 하나의 자전거에 잘 옮겨놓은 모습이다. 여성 전용 에어로바이크가 워낙 드문 상황에서 이 정도의 완성도 높은 에어로 바이크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은 고마운 일이 될 수 있다.
여성도 더욱 빠른 스피드와 무선 전동시스템이라는 최첨단 시스템을 사용하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힐 수 있다. 그러기에 여성 전용 모델로 출시된 '엔비 어드밴스 프로 0'의 가치가 더욱 높은 이유일 것이다.

더욱 빠르고, 더욱 가벼워진 리브 엔비 어드밴스 프로 0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코리아 : http://www.giant-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