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 리브, 2017년 확대된 라인업으로 신제품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이언트코리아는 자이언트(Giant)와 리브(Liv)의 2017년 신제품을 대리점주 및 미디어 대상으로 지난 8월 30일 발표했다.
올해 자이언트는 기존보다 더욱 확장된 라인업을 통해 라이더들이 더욱 다양한 자전거를 자신에게 적합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시마노 Di2에 이은 스램의 eTAP 발표와 함께 로드바이크의 전동 구동계 적용의 확대와 산악자전거 리어 서스펜션의 성능 향상이 주요한 포인트다.
그리고, 2016 타이베이 사이클쇼(Taipei Cycle)에서 보여준 자이언트&리브의 메인 컨셉인 'Ready to Tri'에 맞게 타임트라이얼 차종도 새롭게 출시돼 이목을 끌었다.


자이언트 On-Road, 스램 eTAP 및 시마노 Di2 적용 확대 

자이언트는 기존에 갖추고 있었던 TCR, 프로펠, 디파이의 3종 로드바이크 시리즈를 그대로 유지하며, 스램의 eTAP의 적극적인 적용이 눈에 띄었다.
이로써, 기존 시마노의 듀라에이스 및 울테그라 Di2 전동구동계와 함께 스램 eTAP의 확장으로 더욱 다양한 전동 구동 시스템의 로드바이크를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올라운드 레이스바이크인 TCR(티씨알)과 에어로바이크인 프로펠(Propel)의 최상급인 어드밴스 SL 0 모델에 스램 eTAP 및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 전동식 구동계가 채택되어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리브의 엔비(Envie) 라인업에도 eTAP 버전이 추가되어, 좋은 호응을 보였다.

이번 시즌은 스램 eTAP 발표와 함께 전동구동계의 다양성이 시작되었다.

무선 전동 변속시스템인 eTAP은 변속 케이블이 없어서 더욱 깔끔한 핸들바가 특징이다.

2개의 배터리를 관리해야 한다는 점이 다소 번거로울 수 있지만, eTAP의 무선 시스템은 가격적인 매력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리브 엔비 어드밴스 프로 0 (Liv Envie Advanced PRO 0)
스램 eTAP과 SLR 0 에어로 휠셋을 적용하였다.
소비자가격 : 7,000,000원

프로펠 어드밴스 SL 0 (Propel Advanced SL 0)
에어로 디자인의 어드밴스 SL 카본 프레임과 SLR 0 에어로 휠셋, 통합형 에어로 핸들바 등의 특징을 보여준다.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와 스램 eTAP 두 모델이 있다.
(*아직 신형 듀라에이스 출시 전이어서 울테그라 Di2가 장착된 샘플임)
소비자가격: 8,500,000원 (듀라에이스 Di2)

프로펠 어드밴스 SL 0 (Propel Advanced SL 0)
스램 eTAP이 장착된 모델.
소비자가격: 8,100,000원


티씨알 어드밴스 SL 0 (TCR Advanced SL 0)
일체형 시트포스트의 어드밴스 SL 카본 프레임에 SLR 0 카본 휠셋과 Gavia SLR 튜블리스 타이어,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가 장착된다.
(*아직 신형 듀라에이스 출시 전이어서 울테그라 Di2가 장착된 샘플임)
소비자가격: 8,100,000원

티씨알 어드밴스 SL 0 (TCR Advanced SL 0)
TCR 어드밴스 SL 0 스램 eTAP 모델
소비자가격: 7,700,000원

SLR 0 카본 휠셋과 Gavia SLR 튜블리스 타이어.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된 TCR 어드밴스 프로

지난 시즌 발표 후 크게 인기를 얻고 잇는 TCR 어드밴스 PRO는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모델이 출시되어 디스크 브레이크와 림 브레이크 중 선호하는 브레이크를 선택할 수 있다.
림브레이크 모델은 자이언트-알페신 팀의 디자인을 채택하였으며,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 모델은 울테그라 Di2가 함께 적용되어 최고의 퍼포먼스와 컨트롤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TCR 어드밴스 PRO 디스크 (TCR Advanced PRO Disc)
시마노 울테그라 Di2 전동 구동계와 함께 유압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되었다.
소비자가격 : 4,500,000원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와 Di2 전동 변속 컨트롤 레버

시마노 울테그라 Di2 전동 변속 시스템이 적용된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와 쓰루액슬이 적용되어, 높은 강성과 확실한 브레이크 컨트롤이 장점이다.

티씨알 어드밴스 프로 팀 (TCR Advanced Pro Team)
기존 버전과 동일한 스펙에 자이언트-알페신 디자인으로 변경된 TCR 어드밴스 프로는, 이번 시즌 관세 변화 적용과 함께 가격이 낮아졌다.
소비자가격: 3,300,000원


첫 로드바이크의 새로운 선택, 콘텐드(CONTEND)

이번에 주목할만한 새로운 신제품은 콘텐드(Contend)로 로드바이크 입문을 위한 최적의 설계가 특징이다.
콘텐드는 최상급 퍼포먼스 로드바이크인 TCR과 디파이의 특징을 조합하여, 로드 입문 라이더가 더욱 편한 라이딩과 함께 로드바이크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게 한 것이 장점이다.
입문 라이더들은 디파이를 타는 것과 같은 편안함을 느끼면서도, TCR에서 느낄 수 있는 가속성과 업힐 퍼포먼스를 함께 가져갈 수 있다.
그리고, 기계식 레버와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를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설계의 적용이 눈에 띄며, 림 브레이크 버전도 선택할 수 있다.

콘텐드 SL 1 (Contend SL 1)
콘텐드는 입문용 로드바이크로 TCR, 디파이의 특징을 알룩스 SL 알루미늄 프레임에 녹인 바이크이다.
편안한 승차감과 함께 업힐 가속력까지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소비자가격: 1,250,000원

기계식 브레이크 레버로 유압식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시켜주는 컨덕트가 스템 일체형으로 적용되었다.


라이더의 승차감을 높여주는 D-Fuse 시트포스트가 적용된다.


트라이애슬론까지 확장된 라인업

자이언트와 리브는 최근 빠르게 아시아에서 확장되고 있는 트라이애슬론 시장을 겨냥하여, 트리니티(Trinity)와 어보우(Avow)를 발표하였다.
자이언트 트리니티는 기존에 타임트라이얼 바이크로 인기를 끌었는데, 이번 시즌 프레임의 변화와 함께 트라이애슬론을 위한 확장까지 만들어냈다.
그리고, 리브에서 새롭게 발표한 어보우 또한 트라이애슬론과 타임트라이얼에 촛점을 맞춘 자전거로, 다양한 트라이애슬론을 위한 용품들이 완성차 스펙에 포함되어 있어서 매력을 갖추었다.

트리니티 어드밴스 프로 1 (Trinity Advanced Pro 1)
에어로를 위한 어드밴스 카본 프레임과 트라이애슬론을 위한 전용 액서세리가 포함되었으며, 시마노 울테그라 Di2로 구성되었다.
소비자가격: 4,700,000원

BB쉘 하단에는 뒷브레이크+휠 커버가 있어 공기저항을 줄여준다. 어보우에도 적용되어 있다.


리브 어보우 어드밴스 프로 1 (Avow Advanced Pro 1)
리브(Liv)는 여성을 위한 트라이애슬론 바이크인 어보우를 출시했으며, 에어로 디자인의 어드밴스 카본 프레임과 자이언트 SLR 1 에어로 휠셋, 그라비아 SL 튜블리스 타이어가 장착됐다.
트라이애슬론 대회에 필요한 거의 모든 용품들이 스펙에 포함된 것도 특징이다.
소비자가격: 5,200,000원

시마노 울테그라 Di2가 장착되며, 콕핏은 어보우 전용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ISM의 PS 1.0 타임트라이얼 안장.

리브 에어로바이크인 엔비에도 에어로바가 포함되어 트라이애슬론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엔비 어드밴스 트라이 1 (Envie Advanced Tri 1)
소비자가격: 3,500,000원


여성 올마운틴 바이크 해일(Hail) 출시

그래비티 라이딩을 도전하는 여성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리브는 새로운 올마운틴 바이크 해일을 출시하였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해일(Hail)은, 자이언트의 레인(Reign) 카테고리에 속하는 올마운틴 바이크로 과감한 그래비티 라이딩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것이다. 신형 마에스트로 링크가 적용돼 가볍고 안정적이면서 민첩한 라이딩을 기대할 수 있게 했다.
160mm 트래블이 적용되었으며, 서스펜션 포크는 130-160 가변 락샥 리릭(Lyric) 모델이 적용되었다.

리브 해일 소개 영상 (https://vimeo.com/174909015)

해일 1 (Hail 1)
알룩스 SL 알루미늄 프레임에 컨택트 SL 가변 시트포스트와 스램 X1 11단이 장착된 여성용 올마운틴.
소비자가격: 3,500,000원

앞뒤 허브 모두 부스트 규격(110/148mm)이 적용되어 있다.

카본 서스펜션 링크가 적용된 160mm 마에스트로 리어 서스펜션.
해일도 앤썸과 트랜스와 같이 BB가 낮아지고 앞으로 이동되어, 안정적이고 스피디한 라이딩이 가능하다.

락샥 부스트 규격의 리릭 RC 듀얼 피스톤 130-160mm 가변 트래블 포크가 장착되어 라이딩 환경에 따라 트래블을 조절할 수 있다.


리브 자전거를 위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리브는 이번 시즌 가격적인 매력을 갖추면서도 성능과 스타일에 따라 고를 수 있는 3가지 신제품을 발표하였다.
커뮤팅 및 생활 속 라이딩을 위한 얼라이트(Alight), 스포티한 스타일과 라이딩의 확장을 가져온 빌리브(BeLiv), 다양한 트레일에서 라이딩이 가능한 블리스(Bliss) 등이며, 30~60만원대 가격으로 선택의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킬 리브의 신제품들

리브 빌리브(BeLiv 2)
부담없는 라이딩 포지션과 낮은 탑튜브 설계로 도심형 스포티한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소비자가격: 590,000원

드롭바의 탑에 손을 두고 있어도 제동할 수 있도록 보조 브레이크가 있다.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시티바이크 올라이트 2 (Alight 2).
소비자가격: 360,000원

가벼운 트레일 라이딩을 위한 블리스 1 (Bliss 1)
소비자가격: 400,000원

다양한 스타일로 고를 수 있는 블리스 2(Bliss 2)
소비자가격 : 360,000원

여성용 이스케이프 R3 W (Escape R3 W)
소비자가격: 360,000원


단조 카본 부품으로 마에스트로 시스템 업그레이드

이번 시즌 산악자전거는 그래픽 디자인의 변화와 함께 '단조 카본'이라는 새로운 공법이 적용되었다.
카본은 레이업을 통해 가공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마치 알루미늄의 단조 가공처럼 카본을 가공하여, 기존에 만들기 어려웠던 형상의 부품들을 대체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기술을 통해 알루미늄에 비해 절반의 무게와 더욱 높아진 강성의 서스펜션 링크를 만들어냈고, 새롭게 디자인되어진 마에스트로 시스템과 함께 순발력과 충격흡수력을 모두 높였다.
또한, 이번 시즌 가변 시트포스크가 더욱 다양하게 적용되어, 라이딩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카본 단조라는 새로운 기술을 통해, 기존 알루미늄보다 절반의 무게와 높은 강성으로 서스펜션 시스템 링크를 제작하였다.

트랜스와 더불어 앤썸에 적용된 새로운 마에스트로 시스템은, 낮아진 레버리지 비율과 더욱 짧아진 체인스테이로 민첩성을 높여준다.

가변 시트포스트의 적용이 확대된 점도 이번 시즌의 특징이다.


아이들도 안전하게 시작하는 로드 라이딩

자이언트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쉽게 로드 라이딩을 접할 수 있도록, 기존 사이클로크로스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모델 TCX 에스쁘아(TCX Espoir)를 출시하였다.
로드바이크의 기본 구성과 함께 사이클로크로스 타이어까지 장착할 수 있는 클리어런스가 설계되었고, 라이딩에 익숙해질 수록 로드 타이어로 교체하여 스피드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티씨엑스 에스쁘아 24 (TCX Espoir 24)
24인치 휠과 사이클로크로스 타이어가 접목되어, 아이들도 안전하고 쉽게 로드 라이딩을 시작할 수 있게 된다.
소비자가격: 480,000원

이스케이프 주니어 24 (Escape Jr. 24)
24인치 로드타이어와 플랫 핸들바로 스피드와 편안한 컨트롤이 특징
소비자가격 : 220,000원

아동용 자전거는 12인치, 16인치, 20인치, 24인치 휠 사이즈로 출시된다.

밸런스 바이크인 푸시바이크(Push Bike)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된다.
소비자가격 : 120,000원


TCR, 올라운드 레이스 바이크

위의 기사를 통해 신제품을 살펴보았고, 새로운 시즌 그래픽과 스펙 등의 변화를 보여주는 신제품들을 살펴보기로 하자.
먼저, 올라운드 레이스 로드바이크인 TCR은 KOM(King Of Mountain)의 이름을 딴 업힐 스펙의 제품과 시마노 울테그라가 적용된 알루미늄 바이크 TCR SLR이 눈에 띈다.

티씨알 어드밴스 1 콤 (TCR Advanced 1 KOM)
시마노 울테그라가 적용된 모델로, 11-32T의 카세트로 업힐에 유리한 스펙이다. 또한 장시간 다운힐을 위한 알루미늄 휠셋이 적용되었다.
소비자가격: 2,150,000원

티씨알 SLR 1 (TCR SLR 1)
알룩스 SLR 알루미늄 프레임의 고사양 모델로, 울테그라 11단이 적용된다.
소비자가격: 1,950,000원


프로펠, 공기저항을 줄인 에어로바이크

자이언트 프로펠(Propel)은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에어로 성능과 높은 강성이 장점이다. 이번 시즌은 전동 구동계의 폭넓은 적용과 알루미늄 시리즈 SLR의 디자인 변화를 볼 수 있다.

전동구동계의 적용과 함께 유통 비용의 절감을 통해 저렴해진 가격으로 더욱 매력적인 자이언트 프로펠

스템 통합형 에어로 핸들바가 적용된 프로펠은 에어로다이나믹 성능과 강성의 균형이 좋은 자전거로 꼽힌다.

공기저항을 줄이면서 높은 제동력을 갖춘 스피드컨트롤 브레이크.

프로펠 SLR 2 (Propel SLR 2)
가벼운 알룩스 SLR 알루미늄 에어로 프레임과 PA 2 에어로림, 시마노 105의 구성.
소비자가격: 1,600,000원


디파이, 부드럽고 가볍고 더 빠르게

자이언트 인듀어런스 바이크 시리즈인 디파이(Defy)는 카본의 레이업 설계와 구조를 통해 뛰어난 충격 및 진동흡수 능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런 기술을 통해 인듀어런스 바이크임에도 가벼운 무게가 장점이기도 하다.
이번 시즌은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폭 넓은 스펙을 통해 선택의 가능성이 많아졌으며, 부드럽고 빠른 디파이를 더욱 경제적으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디파이 어드밴스 1 (Defy Advanced 1)
인듀어런스를 위한 지오메트리와 D-Fuse 카본 시트포스트로 중장거리 특화의 디파이는 RS505 유압디스크 브레이크로 다운힐 및 비가 오는 날씨에도 안정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다.
소비자가격: 2,200,000원

'D'자 모양으로 진동을 감쇄시켜주는 D-Fuse 시트포스트.

디파이 어드밴스 3 (Defy Advanced 3)
어드밴스 카본 프레임을 신형 시마노 티아그라 그룹셋으로 경제적으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소비자가격 : 1,550,000원


다양한 라이딩을 즐기는 방법

생활 속 라이딩을 슬로건으로 삼고 있는 자이언트는, 다양한 환경에서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많은 종류의 자전거를 출시하고 있다.

애니로드 코맥스 (Anyroad Comax)
충격흡수가 뛰어난 코맥스 복합 카본 프레임으로 디파이가 레이싱 타입이라면 애니로드는 레포츠 타입이라고 보면 된다.
소비자가격: 1,850,000원

애니로드는 라이더 편의를 위해 보조 브레이크 레버가 있다.

패스트로드 코맥스 1 (Fastroad Comax 1)
코맥스 복합 카본 프레임과 D-Fuse 카본 시트포스트, M395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애니로드의 플랫바 버전으로 볼 수 있다.
소비자가격: 1,650,000원

리볼트 2 (Revolt 2)
알룩스 SL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어드벤처 스타일의 다목적 활용이 특징이다.
소비자가격: 1,000,000원

다운튜브에 적용된 펜더

이스케이프 2 (Escape 2)
편안함과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생활 속에서 자전거 여행까지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는 모델이다.
소비자가격: 400,000원


더욱 빨라지고 가벼워지는 산악자전거

산악자전거의 변화는 카본 부품의 사용이 늘어나며 더 가벼워지고, 서스펜션 시스템의 변화와 함께 민첩성이 좋아졌다.
또 BB축이 조금 낮게 설계된 지오메트리 변화로 무게 중심 내려가고, BB 위치 변화와 함께 탑튜브는 길어져 라이더의 체중 이동범위가 넓어진 점이 특징이다.
한편 일부 모델에는 부스트 규격(110mm)의 포크가 장착되고, 앤썸과 트랜스에는 앞뒤 모두 부스트 규격이 적용되어 휠 강성을 높였다.
그리고, 원가절감과 관세 등의 유통 변화로 전반적으로 저렴해진 제품들을 산악 모델에서도 만날 수 있다.

트레일 블레이저, 트랜스 소개 영상

엑스티씨 어드밴스 SL (XTC Advanced SL)
자이언트의 최상급 어드밴스 SL 카본 프레임으로, 부스트 규격의 폭스 32 플로트 스텝-캐스트 팩토리 카시마 코팅 100mm 트래블 포크와 자이언트 XCR 0 27.5 카본 휠셋, 시마노 XTR 11단으로 꾸며진 XC 바이크이다.
소비자가격: 6,500,000원

엑스티씨 SLR 1 (XTC SLR 1)
알룩스 SLR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폭스 에볼루션 CTD 리모트 100mm 트래블 포크, 자이언트 XCR 1 27.5 카본 휠셋, 시마노 XT 11단 구성의 하드테일.
소비자가격: 2,900,000원

앤썸 어드밴스 1 (Anthem Advanced 1)
어드밴스 카본 프레임, 컨택트 SL 가변 시트포스트, 시마노 데오레 XT 구성.
소비자가격: 4,650,000원

110x148 부스트 규격이 앞뒤 허브에 모두 적용되어 있다.

트랜스 어드밴스 1 (Trance Advanced 1)
카본 서스펜션 링크, 지오메트리 변화, 부스트 규격이 적용됐으며, 트레일을 넘어 올마운틴까지 넘보는 성능을 보여준다.
소비자가격: 4,800,000원

컨택트 SL 가변 시트포스트.

레인 어드밴스 1 (Reign Advanced 1)
부스트 160mm 폭스 36 X2 퍼포먼스 엘리트 포크가 장착됐고, 자이언트 TRX 카본 휠셋, 가변 시트포스트, 시마노 데오레 XT로 꾸며진 올마운틴.
소비자가격: 5,000,000원

알룩스 SL 알루미늄 프레임의 레인
올마운틴 바이크 레인은 더욱 민첩한 컨트롤과 업힐 능력의 향상이 특징이다.

글로리 어드밴스 1 (Glory Advanced 1)
어드밴스 카본 프레임, 200mm 마에스트로 리어 서스펜션, 시마노 ZEE 10단 구성이며, 휠셋이 바뀌면서 가격이 100만원 낮춰졌다.
소비자가격: 4,800,000원


리브, 도전하거나 캐주얼하거나

리브(Liv)에는 퍼포먼스 도전을 즐기거나 편안한 캐주얼 라이딩을 선호하는 대조적인 두 가지 부류의 제품군 출시가 눈에 띈다.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로드바이크 엔비(Envie)는 다양한 디자인과 스펙이 출시되며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어베일 시리즈에도 적용되었다.

여성 브랜드 리브(Liv)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어베일 어드밴스 2 (Avail Advanced 2)
인듀어런스 스타일의 어베일은 어드밴스 카본 프레임과 D-Fuse 카본 시트포스트로 여성 라이더의 부담을 덜어주고, 시마노 105가 장착됐다.
소비자가격: 2,100,000원

어베일에 적용된 유압 브레이크 변화 컨덕트에는 추가 마운트를 일체형으로 접목할 수 있다.

옵세스 어드밴스 1 (Obsess Advanced 1)
본격적으로 산악자전거를 타고 싶은 여성을 위해 어드밴스 카본 프레임과 부스트 규격의 폭스 32 SC 퍼포먼스 100mm 트래블 포크(리모트)를 장착한 모델.
소비자가격: 2,500,000원

템트 2 (Tempt 2)
낮은 스탠드오버의 알룩스 알루미늄 프레임과 SR 선투어 Epixon 27.5 100mm 에어서스펜션 포크로 산악 입문자를 위한 여성 산악자전거.
소비자가격: 800,000원

트라이브 3 (Thrive 3)
알룩스 알루미늄 프레임과 알루-카본 포크, D-Fuse 시트포스트, 시마노 소라 27단의 구성이다.
소비자가격: 450,000원


용품 -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 부품

자이언트 용품에서의 가장 큰 변화는 헬멧과 슈즈다.
새로운 세미 에어로 헬멧인 퍼수트(Pursuit)는 전면 통기구 수를 늘려 높은 통풍력과 와류를 줄여 낮은 공기저항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또 거의 모든 헬멧에 회전충격을 감쇄시키는 밉스(MIPS)가 적용된 모델이 추가되어 안전성을 높였다.

페이즈(Phase) 로드 슈즈는 스트랩 구조가 변경됐다. 단방향으로 설계됐던 2개의 스트랩이 서로 교차되는 형태로 바꿔 한쪽으로 집중되던 압박이 골고루 분산되게 했다.
그리고 피트니스 스타일의 자이언트 올빗(Orbit), 리브 아비다(Avida) 슈즈는 도심형 스타일과 클릿 페달의 적용이 가능한 모델이다.

자이언트는 지난해 레브(Lev)와 리벳(Rivet)을 선보였고, 올해 세미 에어로 헬멧인 퍼수트(Pursuit)를 추가했다. 

자이언트는 회전충격을 상쇄시켜주는 밉스(MIPS)가 적용된 헬멧이 함께 출시된다.

전면부의 통기성을 극대화한 세미 에어로 헬멧 퍼수트(Pursuit).

에어로 디자인과 통풍성, 그리고 경량까지 완성한 모델이다.

에어로 헬멧 리벳(Rivet).

통풍성을 높인 레이스 헬멧 레브(Rev)

여성용 리브 레브 헬멧.

힘 전달을 위한 카본 아웃솔과 엑소빔(ExoBeam), 핏을 위한 보아 다이얼과 엑소랩(ExoWrap)이 적용된 차지(Charge) 오프로드 슈즈.

차지 슈즈와 동일한 디자인의 서지(Surge) 로드 슈즈.

페이즈 로드 슈즈(왼쪽)와 페이즈 2 로드 슈즈(오른쪽)는 아웃솔 재질, 스트랩의 닫힘 방향과 지원 클릿에서 차이를 보인다.
페이즈 2는 로드와 산악 클릿을 모두 적용할 수 있다.

올빗(Orbit) 어반과 리브 아비다(Avida) 슈즈는 어반 라이딩에 적합하다.
Exo 빔 기술이 적용된 아웃솔로 페달링 퍼포먼스를 높였다.
소비자가격 : 130,000원

리브 아비다

자이언트 올빗

자이언트는 안장 피팅툴을 이용해 골반 접촉상태로 업라이트, 뉴트럴, 포워드 중 자신에게 맞는 안장을 선택할 수 있다.

카본 휠셋이 장착된 로드바이크는 튜블리스 상태로 출고되어 관련 액세서리인 튜블리스 타이어, 림테이프, 실란트가 출시된다. 

네오스싱크(NeosSync)는 한글을 지원하며, 센서 또는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라이딩 정보를 기록할 수 있다.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는 자이언트 액세서리.

카본 물통케이지도 3만원대에 출시된다.

RIDE LIFE, RIDE GIANT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코리아 : www.giant-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