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체육회, '두발로 그린 건강소풍 자전거 여행'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강진군체육회는 유산소 운동을 장려해 군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아름다운 갈대숲과 생태환경의 보고인 강진만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두발로 그린 건강소풍 자전거여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전거여행은 지난 13일 1차 여행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4개월간 운영된다.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멋진 강진만 갈대숲을 자전거를 타고 여행을 한다.



자전거여행 힐링코스는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목리제방을 따라 강진만 생태공원을 거쳐 철새도래지까지 왕복을 하는 코스이다.
이를 위해 강진군 스포츠산업단은 자전거를 일반용, 여성용, 어린이, 2인용 자전거 32대를 구입해 자전거가 없는 관광객과 향우, 군민들에게 당일 선착순 무료로 대여해준다. 행사 이후에도 평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사전에 신청하면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 준다.

강진군체육회 관계자는 "자전거여행을 통해 군민들이 건강증진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보급해 나가겠다"면서 "앞으로도 군민들의 생활체육 분야 참여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전거여행은 강진군체육회 홈페이지(www.gangjinsports.co.kr) 또는 전화(061-434-7330)로 연락하면 언제나 신청이 가능하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