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팩터가 5mm 더넓어진 크랭크브라더스 말렛 E LS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크랭크브라더스(Crankbrothers)는 엔듀로 페달인 말렛 E(Mallet E)의 긴 스핀들(long spindle) 버전인 Mallet E LS 페달을 출시했다.
말렛 E LS 페달은 기존 52mm의 큐펙터(q-factor)보다 5mm 더 긴 57mm로 향상된 슈 클리어런스와 안정성, 컨트롤를 제공한다.

크랭크브라더스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 켈런 트래키( Kellen Trachy)는 "52mm 큐팩터의 말렛 E 페달은 좁은 싱글 트랙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지만 소비자와 프로 라이더의 슈 클리어런스와 빠른 속도에서도 안정적인 페달에 대한 필요성을 요구해 소비자가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말렛 E LS를 개발했다"고 출시 의도를 밝혔다.

크랭크브라더스는 57mm의 큐팩터를 가진 말렛 E LS 페달을 출시했다.

말렛 E LS는 블랙과 블루의 투톤 바디에 6개의 핀이 적용되어 있고, 길어진 스핀들에 엔듀로 카트리지 베어링과 igus LL-glide 베어링이 장착됐다. 스핀들은 내부와 외부에 실링이 적용되어 극한 상황에서도 스핀들 내부가 오염되지 않도록 했다.
말렛 E LS에는 폴리우레탄 패드(1mm/2mm)가 제공되어 페달과 신발의 접지력을 높여준다.

말렛 E LS의 스핀들 내부에는 프리미엄 베어링이 장착되어 있고, 더블 실 시스템으로 내부오염을 막았다. 페달 플랫폼에는 폴리우레탄 패드가 있어 신발 접지력이 높아졌다.

말렛 E LS를 사용하고 있는 마틴 마스 선수.
사진: 스벤 마틴


관련 웹사이트
(주)산바다스포츠 : http://sanbadasports.co.kr/
크랭크브라더스: https://www.crankbrother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