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바다스포츠, 캐논데일 오너스 그린라이딩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산바다스포츠와 위클은 캐논데일 오너스 그룹(이하 C.O.G)과 함께 그린라이딩을 7월 3일 개최한다.
그린라이딩에는 코레일사이클단과 MTB국가대표 권진욱, 캐논데일 레이싱팀이 참여하고, 선착순으로 10명을 모집한다.
라이딩 코스는 위클압구정 - 반미니 - 남산 - 북악 - 위클압구정이며, 7월 3일 오전 8시에 진행된다.
산바다스포츠 측은 "C.O.G는 캐논데일 사용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 라이더와 브랜드 간에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자전거 문화를 만들어 가는 커뮤니티"라며 "그린라이딩은 자전거 인프라 개선 및 구축지원, 인재양성과 교육지원 등을 만들어 나가는 라이딩"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캐논데일오너스그룹 프로그램의 신규 프로젝트인 그린라이딩은 코레일사이클링팀 등 엘리트 선수들과 함께 하는 라이딩을 통해서 기부 마일리지를 축적하게 되며, 자전거 문화와 환경에 관심이 높은 기업과 개인들의 참여를 받아 연내에 가칭 '자전거꿈나무재단'을 설립할 계획이다. 동 재단은 향후 전국의 초등학교 및 중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팀 창단 및 자전거 무상지원 사업을 전개하게 되며, 매년 최소 5개팀과 중기적으로 50개 이상의 팀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시민들의 자전거 문화 고양과 유소년 선수 저변확대를 통해 대한자전거연맹의 활동에 일조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그린라이딩을 진행할 계획이다.

산바다스포츠와 위클은 캐논데일 오너스 그룹과 함께 그린라이딩을 7월 3일 개최한다.


[참가신청 바로가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