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XTC 어드밴스 1, 하드테일 MTB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산악자전거의 가장 기본적인 라인업이자 가장 많은 라이더들이 선택하는 장르가 하드테일 XC 시리즈이다. 하드테일은 가벼운 무게와 서스펜션 포크와 굵은 산악 타이어를 이용해 민첩하면서도, 산악 및 포장 도로까지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의 라이딩이 특징이다.
이번에 소개할 모델은 풀카본 프레임과 카본 휠셋으로 무장한 자이언트(Giant)의 XTC 어드밴스 1(XTC Advanced 1)으로, XC 레이싱까지 접근할 수 있는 퍼포먼스와 경쟁력을 가진 가격이 장점이다.

카본 프레임과 휠셋으로 무장하다.

퍼포먼스 산악자전거가 카본 프레임을 사용하게 된 것은 이미 당연한 이야기처럼 되었다. 자이언트는 거기에 카본 휠셋까지 기본 사양에 포함시키며, 퍼포먼스 라이딩을 위한 업그레이드가 필요없는 제품으로 'XTC 어드밴스 1'을 출시하였다.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 프레임, 그리고 카본 시트포스트 및 카본 휠셋과 함께 시마노 XT 그룹셋으로 완성된, XTC 어드밴스 1 모델은 XC 레이스를 출전하여도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하이모듈러스 카본이 적용되는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 프레임과 카본 휠셋이 적용되었다.

카본 클린처 27.5인치 휠셋


높은 강성으로 업힐 성능을 잡는다.

오버드라이브 헤드셋과 메가드라이브 및 강성 높은 체인스테이는 스티어링부터 페달링까지 강성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실제 라이딩에도 페달링이 단단하게 느껴지며, 지면에서 전달되는 충격은 가는 시트스테이와 27.2mm의 시트포스트에서 담당하도록 설계되었다.
27.5인치 휠셋을 기본으로 채택하는 자이언트는 쓰루액슬을 함께 적용하여 커진 휠셋으로 인한 뒤틀림 강성을 높인 것도 눈여겨 볼 점이다.

업힐 페달링에서 단단함을 느낄 수 있다.

강성 높은 프레임에서 승차감을 위한 순응성을 높인 카본 시트포스트


제품 이미지

블랙을 기반으로 한 'XTC 어드밴스 1' 모델은 폭스 서스펜션 포크까지 블랙으로 색상을 맞추어, 전체적으로 무채색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블랙은 항상 옳다'라는 말처럼, 언제 선택하여도 부담없는 디자인이 될 것이다.

자이언트 XTC 어드밴스 1

폭스 32 플로트 퍼포먼스 엘리트 100mm 포크.

락아웃 리모트 레버가 기본 포함되어 있다.


직사각형의 다운튜브와 함께 설계된 메가드라이브로 강한 페달링 강성을 만들어냈다.

26/36T 2장의 체인링

11단 시스템 11x40T 카세트 스프라켓

탑튜브 하단에 설계된 시트 클램프 볼트


자이언트 콘택트 포워드 안장

쓰루액슬이 기본 적용되어, 휠 강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다운튜브 하단의 프레임 보호 가드


스펙 및 지오메트리


제품명 자이언트 XTC 어드밴스 27.5 1 (Giant XTC Advanced 1)
프레임 Advanced 등급 카본
포크 Fox 32 Float 퍼포먼스 엘리트 리모트, 100mm 트래블, FiT4
핸들바 Giant Contact Trail
스템 Giant Contact
시트포스트 Giant Contact 27.2 카본
안장 Giant Contact Forward
변속레버 Shimano XT, 2x11
변속기 Shimano XT
브레이크 레버 Shimano XT
브레이크 Shimano XT
카세트 스프라켓 Shimano XT 11-40, 11단
체인 KMC X11L
크랭크셋 Shimano XT 26/36
B.B Shimano
휠셋 Giant XCR 1C 27.5 Composite WheelSystem
타이어 Schwalbe Racing Ralph 27.5x2.1
실측무게 10.5kg (M 사이즈, 페달 제외)
소비자가 4,000,000원


오프로드 및 온로드 라이딩, 그리고 XC 레이싱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자이언트 XTC 어드밴스 1 - 스포츠와 레이스를 모두 즐기자.

자이언트의 카본 개발 기술은 이미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에 이르고 있다. 카본 직조부터 레진의 개발과 관리까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자이언트는, 최상급 어드밴스 SL(Advanced SL) 등급의 카본과 바로 아래 등급으로 하이모듈러스 카본을 사용한 어드밴스(Advanced)가 퍼포먼스 바이크에 주로 활용되고 있다.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은 완전한 레이싱 스타일처럼 강성이 높지는 않지만, 레이싱에 출전하는데 부족하지 않은 경량과 강성을 가졌고, 카본 휠셋과 시마노 XT 구동계가 적용되어, 산악 라이딩부터 레이스, 그리고 도로에서도 스피드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XC 라이딩과 탐험심을 갖고 다양한 라이딩에 도전하고 싶은 라이더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www.giant-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