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바니홉을 이용한 드롭과 점프대 통과
에디터 : 이창용 선수

동영상 강좌 - 바니홉을 이용한 드롭과 점프대 통과

바니홉을 이용한 드롭과 점프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chq9s-C1XIQ

기존 강좌를 통해 바니홉과 드롭, 점프대를 활용한 기본 점프 등을 모두 배웠다. 그렇다면, 이제 그 기술들을 하나로 모아서 고급 난이도 접근이 가능한 테크닉을 배우는 데 도전해 보자.
이번에 교육할 내용은 드롭과 점프대를 통과할 경우, 바니홉을 활용하여 더 멀리 더 높이 점프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이 익숙해지면, 점프를 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더 나아가 한단계 높은 기술의 점프 테크닉으로 이어질 수 있게 된다.

관련 동영상 강좌 보기
- 바니홉 : http://www.bikem.co.kr/article/read.php?num=7558
- 드롭 : http://www.bikem.co.kr/article/read.php?num=6701
- 기본 점프 : http://www.bikem.co.kr/article/read.php?num=7898


일반적으로 드롭을 진입할 때 이처럼 뒷바퀴가 먼저 떨어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이것은 실제로 자전거가 떨어지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으로, 속도가 빠를 경우 불안정한 착지가 될 수 있다.

드롭대의 끝에서 바니홉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앞뒤 바퀴가 공중에 떠서, 더 멀리 점프할 수 있고 안정적인 착지도 가능하다.

연습은 낮은 턱에서 실시하는 것이 좋다.
정확한 타이밍으로 바니홉을 실시하여 착지하는 연습을 충분히 해야 한다.

이런 연습이 완전히 익숙해진 후에, 실제 드롭에서 더 멀리 뛰는 고급 기술로 이어지면 된다.

다음은 점프대에서 바니홉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점프대의 노면 경사가 바뀌는 지점에서 바니홉을 실시해, 점프가 그 위로 더 이어진 것처럼 높이 오르는 기술이다.

이런 기술을 활용하면, 높고 멀리 뛰어야 하는 갭점프를 통과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더 높이 더 멀리 점프하는 기술은, 자전거가 공중에 떠 있는 시간을 길게 만들어 주어, 테이블탑, 휩과 같은 고급 기술로 연결되는 기본 동작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예상하지 못한 산악 지형에서 라이딩 밸런스를 유지하고 안정적인 주행으로 이어지게 도와주는 기술이기도 하다.
정확한 기술은 역시 충분한 연습 밖에 없다. 이번 시즌은 나의 산악 라이딩을 고급 단계로 높이는 해가 되도록 연습을 이어가 보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