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자신감을 상승시키는 사이클 의류, Liv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여성 자전거 입문자들 중 처음 시도하기에 가장 꺼리는 것이 사이클 의류에 도전하는 것이다.
몸매가 드러나도록 착 달라붙는 특징은 물론, 타이트한 팬츠를 짧은 상의와 입어야 한다는 착용의 거부반응이 의외로 많은 입문자들을 통해 나타나고 있다.
이에 여성 자전거 브랜드 리브(Liv)는 그들의 요구를 반영한 사이클 의류를 제작, 국내에서는 첫 출시지만, 세계적으로는 매년 완판을 거듭하며 높은 인기를 보였던 져지와 팬츠 각 1종을 소개한다.


여성 브랜드 리브(Liv)는?

여성 전문 브랜드 리브는 자이언트에 속한 여성 브랜드로 리브/자이언트라는 브랜드명으로 운영되어오다 2014년 자이언트에서 독립함에 따라 리브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등장했다.
여성 브랜드로 출범한지 약 5년 정도로 그리 길지 않은 시간을 밟아 왔지만, 세계적인 브랜드인 자이언트의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해 왔음은 물론, 리브의 개발팀, 디자인팀, 마케팅팀 등에 이르는 주요 부서의 직원이 여성으로 구성돼 있어 여성이 만드는 여성 브랜드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
현재까지 올림픽, 월드챔피언쉽, MTB 월드컵 등 세계적인 유명 대회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온 퍼포먼스 자전거부터 여성스러움이 묻어나는 다양한 용품까지, 전문적인 기술력과 여성을 배려한 특징들이 리브에 대해 말해주고 있다.  


투르 드 프랑스 여성 경기로 처음 열린 라 코스에서 우승한, Liv 라이더 '마리안느 보스'

2014 MTB 월드컵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한 졸란다 네프


다목적으로 입는 펠리츠 롱탑 져지 & 케이던스 니커 팬츠

펠리츠 롱탑 져지와 케이던스 니커 팬츠에는 여성의 자신감을 끌어올리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처음 라이딩을 입문하는 여성들 중 비교적 많은 이들이 사이클 의류에 대한 거부반응을 갖는다는 것을 파악한 리브는 그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자전거를 접할 수 있도록 돕는 장치가 필요하다고 인지했다.
더불어 캐주얼한 라이딩과 출퇴근, 여행과 일상생활 간의 간격을 좁히고, 다목적으로 착용하는데 극히 제한적이지 않는 의류에 대한 여성의 욕구를 놓치지 않았다.
이를 충족시키고자 디자인 된 캐주얼 스타일의 롱탑 져지와 7부 팬츠의 조화는 여성의 마음을 잘 아는 브랜드가 추천하는 최적의 아이템이라 할 수 있겠다.

여성 입문자에게 부담없고 여행과 출퇴근, 일상생활, 트레이닝 등 다목적에 활용할 수 있는 캐주얼한 스타일을 소개한다.


캐주얼 사이클 의류 팰리츠 롱탑(Feliz Longtop) 져지

국내 사이클 의류에서 흔하지 않은 패턴의 팰리츠 롱탑은 일상생활과 다양한 장소에 맞게 설계된 캐주얼 디자인이다.
밑단이 엉덩이 아래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으로 여성이 가장 노출을 꺼려하는 부분을 가려준다는 점이 독특하다. 또 활동에 필요한 때와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스타일과 활동성을 넓힌 레귤러 핏이 적용됐다. 특히 스커트 형태의 하단 부분은 측면의 줄을 이용해 길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상단 부분보다 더 넉넉한 핏을 제공한다.
여름 사이클 의류에 꼭 필요한 기능인 통기성과 속건성, 수분 흡수성 등을 빼놓지 않는 전통적인 직조 기술이 적용된 원단을 사용해 장거리 라이딩에도 쾌적함을 전한다.

캐주얼하게 입는 팰리츠 롱탑(Feliz Longtop) 져지

사이즈 : XS~L (일반 의류 사이즈 선택 기준과 동일)
소비자가격 : 65,000원

목선부터 이어진 절개선이 S라인 곡선을 살려준다.


활동이 편한 소매밑단 처리방식

A라인 스커트의 디자인과 기장 

측면에 드레프트 셔링을 잡을 수 있는 두개의 줄

3개의 후면 포켓


몸매 보정 기능을 더한, 케이던스 니커(Cadance Knicker) 팬츠

케이던스 니커 팬츠는 사이클 의류로서의 디자인과 기능성을 바탕으로 하되, 몸매 보정 의류의 기능성을 동시에 갖고 있다. 전체적으로 레이싱 핏의 7부 스타일로 탁월한 라이딩 감각과 스타일을 놓치지 않으면서, 교차형 허리밴드로 여성의 아랫배를 잡아주어 복부에 예민한 여성의 마음까지 함께 잡았다는 점이 가장 특징적이다.
게다가 넓은 허리밴드는 과격한 움직임에도 접히는 일이 적어 활동을 좀 더 자유롭게 한다.
여성용으로 설계된 스포트컴포르(SportComfor) 패드가 적용되어 가벼운 착용감을 준다.

몸매 보정 기능이 더해진 센스 있는 7부 팬츠, 케이던스 니커(Cadance Knicker)

아랫배를 눌러주는 효과의 이중 교차형 허리밴드

측면 리브 로고 포인트

너무 두껍지 않은 가벼운 착용감의 여성용 스포트컴포르 패드

밑단이 조이지 않아 상하 이동으로의 움직임이 자유롭다.


리브 의류와 어울리는 여성스러운 리브 용품들

리브 용품에는 의류 외에도 여성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이 있다.
올해 리브의 주요 컬러인 보라색이 강렬한 자전거로 장식하고 싶다면, 다양한 톤의 보랏빛으로 여성의 향기를 더해보는 건 어떨까.

리브에는 여성만을 위한 아기자기한 보랏빛 아이템들이 있다.

자전거 장착 용품으로는 라이트와 물통, 물통 케이지 등 종류가 다양하다.


리브만의 로고와 올해의 포인트 컬러가 어우러진 다양한 착용 용품도 있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코리아 : http://www.giant-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