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두바퀴로 하나되는 자전거축전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부산시는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녹색성장 사회구현에 부합하는 자전거문화 확산을 위하여 "두바퀴로 하나되는 대한민국"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제1회 대한민국 자전거 축전행사를 오는 5월 3일 오전7시40분에 해운대 벡스코앞 올림픽공원에서 개최한다.

대한민국 자전거 축전 행사는 전국 자전거 투어단의 국토종단 일주 행사로 자전거 동호인 전국 투어와 지역별 자전거퍼레이드 행사가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 행사로 4월 25일부터 5월3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아울러, 오는 5월3일 개최되는 부산행사에서는 자전거타기 생활화 서명, 자전거 동호인 연합회 발대식, 자전거 기증식에 이어 전국 자전거 투어단과 함께 광안대교 상판도로에서 자전거 퍼레이드를 펼쳐 이른 아침 자전거를 타고 바다 위를 달리는 흔치않은 기회를 제공한다.

부산시에서는 자전거퍼레이드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고 부산광역시인터넷홈페이지(www.busan.go.kr)를 통해 선착순 1,500명에 한하여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부산시는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자전거 이용 생활화의 계기를 마련해 줌과 동시에 시민 건강 증진은 물론 에너지 절감, 도시환경 개선 등으로 녹색도시 부산을 만드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