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딩을 한단계 올려줄 전문샵들의 동계 프로그램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한 때, 겨울은 자전거 생각은 옆으로 치워두고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겨울 스포츠나 즐기는 '아쉬운' 계절이었을 때가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라이딩이 활발하게 될 시즌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는 '트레이닝 시즌'으로 겨울의 의미가 되살아나고 있다.
이번에는 전문적인 내용들을 바탕으로 각자의 개성에 맞게 겨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 전문샵 4곳을 찾아, 그들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한다.

겨울철 실내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문샵 4곳을 소개한다.


바이크루트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72 / (전화)02-794-5510

국가대표 출신이자, 국가대표 사이클팀의 코치를 경험했던 장준원 대표와 산악자전거 국가대표 출신이었던 유형민 매니저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바이크루트는, 초보자부터 중급 이상의 라이더들까지도 쉽게 따라하면서 겨울을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 및 트레이닝, 그리고 정비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트레이닝, 동계 라이딩, 기초 정비 교육 등의 일정으로 준비된 바이크루트와 겨울을 함께 해 보자.

동계 라이딩부터, 피트니스 및 정비 교육을 실시하는 바이크루트

365 Route 동계 라이딩
국가대표 출신의 라이더들과 함께 라이딩을 하며, 몸보신 및 라이딩 자세 교정 등의 프로그램이 라이딩에 포함된다.
- 12월 06일(토) : 겨울철 뜨끈한 몸보신 (팔당/먹벙 라이딩 45km)
- 12월 13일(토) : 모든 자전거가 참여 가능한 조건없이, 네모 route (20km 내외)
- 12월 20일(토) : 2015년 맞이 바람직한 라이더의 자세 (남산/팔각정 라이딩)
상세 내용은 바이크루트 공지사항에서 볼 수 있다.
바이크루트 공지사항 : http://routebike.co.kr/xe/RT01_03

동계 라이딩 프로그램은 실내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라이딩을 위한 피트니스'를 함께 진행한다.
전국가대표 출신의 유형민 매니저가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특별한 도구 없이 실내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본적인 근력과 코어 트레이닝에 도움이 된다.

전국가대표 출신인 장준원 대표는 라이딩 중에 필요한 수신호 등 안전 라이딩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365 ROUTE 기초정비 일정
전문 미캐닉인 이상재 점장에게 배우는 필수 정비 교육 프로그램도 겨울 시즌에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교육 내용은 라이딩 전 안전 체크 및 기초정비, 라이딩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정비 문제 및 자전거 청소 등에 관한 것 등이다.
- 12월06일 (토) - 오후7시00분 ~ 오후8시30분 (약 1시간30분)
- 12월10일 (수) - 오후7시00분 ~ 오후8시30분 (약 1시간30분)
- 12월13일 (토) - 오후1시30분 ~ 오후2시30분 (약 1시간)     
- 12월17일 (수) - 오후7시00분 ~ 오후8시30분 (약 1시간30분)

전문 미캐닉인 이상재 점장에게 꼭 필요한 필수 정비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바이크루트 : www.routebike.co.kr


구엔키 - 서울 구로구 구일로2길 59 / (전화)02-865-7976(내선 2)

구엔키는 시즌 중에 혹사당한 몸을 회복시키고 다음 시즌을 대비하기 위한 훈련을 목표로 트레이닝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파워데이터 관리를 위해 WKO+ 프로그램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가 진행되고 있으며, 그 분석을 통한 훈련방향을 제시한다.
파워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받을 경우, 피팅 및 분해 정비 서비스 할인 특전이 함께 한다.

시즌 중에 혹사당한 몸을 회복시켜 다음 라이딩을 준비하도록 돕고 있는 구엔키 파워 트레이닝

구엔키 파워 트레이닝
- 트레이닝 참가비 : 20만원/월
- 샤워실 이용료 : 5만원/월
- 파워데이터 관리 : 5만원/월
- 실내 트레이너 대여 : 5만원/월 (자가 사용 시 무료)
- 파워미터(파워탭) 대여 : 5만원/월 (자가 사용 시 무료)
- 자전거 및 트레이너 보관 서비스 제공
- 일정 : 2015년 2월 27일까지 주4회 (월화목금)
 - 아침반 06:00 ~ 08:30
 - 저녁반 20:00 ~ 22:00

사이클롭스 파워미터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WKO+ 분석을 통한 트레이닝

구엔키 : www.guandki.com


자이언트 GOS - 서울 광진구 자양동 680-68 / (전화)02-3436-7171

산악자전거 국가대표 출신인 이창용 선수의 지도로 '라이더 엔진 업그레이드 프로그램'과 '기초 정비 교육'이 겨울 시즌 동안 진행되고 있다. 이곳의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피팅 시스템인 자이언트의 라이드라이트(Ride Right)의 사이징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여, 트레이닝에 참가하는 라이더들의 자전거 측정과 사이징을 통해 자세 교정을 지원하고 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자이언트 또는 리브 로드바이크를 구매한 라이더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무료지만 한정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는 12월 19일까지 2단계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평로라 과정을 통해 체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그리고, 2015년 1월부터는 기초 정비 교육 프로그램이 자이언트 코리아 대리점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일정 및 장소는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자이언트 또는 리브 로드바이크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엔진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은, 라이드라이트 피팅 시스템을 통한 자세 교정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2차로 진행되고 있는 라이더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은 아마추어 로드바이크 대회 참가를 목표로 한 라이더가 대상이다.

2015년 1월부터는 자이언트 코리아 대리점을 통해 무료 정비교육도 이어질 예정이며, 장소와 일정은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자이언트 코리아 고객센터 : 02-463-7171


와츠사이클링 - 서울 용산구 한남동 64-1 / (전화)070-7405-8384

철인3종 오영환 선수와 파워 분석 전문가인 채성훈 매니저로 이루어진 와츠 파워 트레이닝(WPT)은 동계 시즌 내내 많은 라이더들에게 이미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주야간 그룹으로 운영 중인 이 프로그램은 파워미터를 통한 트레이닝과 분석, 그리고 상담을 통한 트레이닝 방향성 제시가 가장 큰 특징이며, 전국가대표 출신의 박기환 대리 및 오영환 선수의 실전 경험을 통해 자세 교정과 목표에 따른 훈련 프로그램을 함께 제시하고 있다.

라이더들의 목표에 맞게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후끈한 겨울을 맞이하고 있는 와츠사이클링

와츠 파워 트레이닝
- 운영 시간 : 화요일~금요일 주간 13시~18시 / 야간 18시~21시
- 자율 훈련 : 토요일~일요일 13시~18시
- 이용 요금 : 15만원/월 (가민 및 파워미터 보유 시 10% 할인) - 혜택 : FTP 측정, 피팅 30% 할인, 파워 로그-북 제공, 바이크 보관 서비스
- 일일 이용권 : 2만원
- 파워테스트(FTP 측정) : 25,000원/1회

파워미터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와 목표 설정이 와츠 파워 트레이닝의 특징이다.

와츠 파워 트레이닝을 담당하고 있는 채성훈 매니저(왼쪽)와 오영환 선수.
오영환 선수는 1개월 트레이닝을 통해 10~25% 정도의 파워 향상을 체감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또한, 철인3종 동호인들을 위한 트레이닝도 함께 진행되고 있어서, 대회 완주 및 좋은 기록을 목표로 한 많은 참가자들이 이미 트레이닝을 받고 있다.

와츠사이클링 : http://www.watts-cycling.com


주위에도 이런 전문샵은 있다.

이번에 소개한 4곳의 전문샵 외에도 많은 곳에서 겨울 시즌을 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런 프로그램은 무엇보다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야 참여도가 높아지는 것이 당연하다.
겨울철 라이딩에 목마른 라이더, 또는 이제 막 자전거에 재미를 붙인 라이더라면 나의 건강과 더욱 즐거운 2015년 시즌 라이딩을 위해 가까운 전문샵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