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직접 타보고 구매 결정하자!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라이더들이 직접 스페셜라이즈드 자전거를 체험하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테스트바이크(Test Bike)를 정식 오픈하며, 구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테스트바이크 프로그램은 기존의 테스트 더 베스트(Test The Best) 프로그램과는 차별되는 것으로, 테스트 더 베스트가 에스웍스(S-Works)를 중심으로 한 본사 중심의 프로그램이라면, 테스트바이크는 지역 스토어를 중심으로 진행되어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스페셜라이즈드 황성주 팀장은 "테스트바이크 프로그램은 소비자들이 더욱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스페셜라이즈드 스토어를 통해 상시 운영되어 접근성을 높인 서비스입니다"라며 테스트바이크에 대해 설명했다.

현재, 테스트바이크로 만날 수 있는 시승차와 대리점


인터넷을 통한 테스트바이크 신청

테스트바이크의 신청은 스페셜라이즈드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현재는 에픽(Epic) 2종과 스텀점퍼(Stumpjumper) 2종의 선택이 가능하며, 시승 모델과 취급하는 대리점 목록이 표시되어 있다.
먼저, 원하는 모델의 시승신청을 클릭하면 지역이 표시되며,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대리점 목록을 선택하여 시승 신청이 진행된다.

스페셜라이즈드 웹사이트를 통해 테스트바이크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테스트바이크 바로가기]

원하는 제품과 대리점, 날짜 등을 선택하여 시승 접수 완료


대리점에서 진행되는 테스트바이크

이번 테스트바이크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서울 도봉구 창동에 위치한 바이크원(Bike One)에 시승 신청을 접수했다.
바이크원은 스페셜라이즈드 엘리트스토어로 중랑천을 이용한 로드와 자전거로 5분 이내에 접근할 수 있는 산악 싱글 코스가 있어서 원활한 시승이 가능한 곳이기도 하다.
스페셜라이즈드 테스트바이크는 상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주위에 가까운 스토어를 통해 원하는 일정에 맞추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된다.

대리점에 도착하면 자신이 신청한 시승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시승의 도움을 준 서울 도봉구 창동의 바이크원(www.ibikeone.co.kr) 엘리트스토어

시승에 관한 안내를 설명받으며 프로그램은 시작된다.

안전과 주의사항에 대해 확인 후 서명


기본 세팅과 점검을 통한 안전한 시승 진행

예약을 통해 진행되는 테스트바이크 프로그램이므로 스토어에 방문하면, 안내문과 함께 기본적인 세팅 서비스가 함께 진행된다. 그리고, 라이딩 전 제품의 상태 점검을 통해 안전한 라이딩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신이 사용하는 페달을 원한다면 직접 가져가면 사용할 수 있고, 평페달의 경우는 가져가지 않아도 지원받을 수 있다.

스페셜라이즈드 엘리트스토어인 바이크원은 테스트바이크 참가자들에도 무료로 신체 측정을 통해 세팅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의 필요한 신체 사이즈를 측정하는 바이크원의 김지인 대리

정확한 시승을 위해 기본적인 피팅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세팅을 도와주었다.

서스펜션 공기압 세팅

안전을 위한 최종 점검으로 시승차 준비 완료

코스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시승에 나섰다.

바이크원은 자전거로 5분 이내에 산악 테스트가 가능한 코스가 준비되어 있는 것이 장점이다.


현재는 계절에 맞게 산악자전거를 중심으로 테스트바이크가 진행되고 있다. 내년 시즌에는 로드바이크 등의 시승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며, 시승 제품이 추가될 경우 기사를 통해 전달할 계획이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www.specialized.com/kr/ko/home
[테스트바이크 바로가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