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3~01/14
02/22~02/25
03/17~03/25
03/18~03/25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실내 코어 트레이닝
2013-12-03   박창민 기자

서준용 선수와 배우는 실내 코어 트레이닝
동영상 원문보기 : https://vimeo.com/80796118

라이딩 퍼포먼스를 올리기 위한 실내 트레이닝을 준비하다 보면, 많은 라이더들, 특히 로드바이크 라이더들은 페달링 연습을 위한 트레이너 프로그램에 몰두하는 편이다.
하지만, 단순히 페달링 파워를 높인다고 해서 라이딩 퍼포먼스를 올리는데는 한계가 있고, 자전거를 타는 것은 페달링 외에도 코너링과 안정적인 라이딩 포지션 유지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감안해 '코어 트레이닝'은 그 중요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라이더의 허리를 중심으로 한 근력과 유연성을 높여,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코어 트레이닝'을 배워보자.

이번에는 서준용 선수와 상일정형외과의 오진영 트레이너의 트레이닝을 통해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코어 트레이닝'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투르 드 코리아에서 KSPO를 지원하고 있는 상일정형외과의 오진영 트레이너와 서준용 선수


허리를 중심으로 근력을 향상시키는 '코어 트레이닝'

코어 트레이닝이라는 것은 허리를 중심으로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자전거를 탈 때 라이더의 안정적인 자세 유지와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실내에서 간단한 용품 만으로 할 수 있는 '실내 코어 트레이닝'에 대해 배워보고, 이번 동계 시즌부터 적용해 보면 좋을 듯 하다.

실내에서 특별한 도구없이 할 수 있는 '코어 트레이닝'을 주로 다루었다.

'짐볼'을 가지고 있다면 트레이닝에 활용하기 좋다.

약 1~2kg의 매디신볼, 또는 물통을 활용하면 트레이닝에 도움이 된다.

'코어 트레이닝'은 허리를 중심으로 근력과 유연성을 높여, 라이더의 안정성과 퍼포먼스를 향상시키고, 부상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상일정형외과 내의 운동치료센터는 운동 중 부상을 당한 사람들의 재활로 유명한 곳이다.
서준용 선수 또한 재활을 통해 큰 도움을 받았다고 전하며, 현재도 전문 스포츠 선수 및 동호인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상일정형외과 : http://www.sangilo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