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박창민 기자
|
HK는 새로운 산악자전거 브랜드인 예거(JAEGER)를 출시하여 보급형부터 티타늄 고급형까지 라인업을 선보였다.
예거의 라인업은 옥타곤(Octagon) -> 아스펜(Aspen) -> 쿠거(Cougar) 순으로 보급형부터 고급형으로 구분된다.
그리고, 그 안에서 뒤에 붙는 숫자가 높을 수록 고급 스펙의 제품이 되며, 아스펜의 경우 '아스펜 5'와 '아스펜 7'의 프레임에도 차이를 두었다.
옥타곤 모델은 옥타곤 1, 옥타곤 3 두가지로 출시되었으며, 6000번대 알로이 소재로 제작된 보급형 라인업이다.
7000번대 알로이를 활용한 아스펜 라인업은 아스펜 5와 아스펜 7, 두가지 프레임으로 구분되고, 아스펜 5의 경우 뒤에 S,R,F 등의 구분으로 스펙을 분류하였다.
쿠거 라인업은 티타늄 프레임으로 개발된 고급 제품으로, 쿠거 7과 쿠거 9으로 구분된다. 7 시리즈는 시마노 XT를 기반으로 하였고, 9 시리즈는 시마노 XTR을 채택하였다.
수입 전문 업체였던 HK는 새로운 브랜드 예거(JAEGER)를 출시하며, 더욱 활발한 자체 브랜드 개발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웹사이트
HK 코퍼레이션 : www.hksram.com
모델명으로 구분하는 라인업 구성 |
예거의 라인업은 옥타곤(Octagon) -> 아스펜(Aspen) -> 쿠거(Cougar) 순으로 보급형부터 고급형으로 구분된다.
그리고, 그 안에서 뒤에 붙는 숫자가 높을 수록 고급 스펙의 제품이 되며, 아스펜의 경우 '아스펜 5'와 '아스펜 7'의 프레임에도 차이를 두었다.
보급형 알루미늄, 옥타곤(OCTAGON) |
옥타곤 모델은 옥타곤 1, 옥타곤 3 두가지로 출시되었으며, 6000번대 알로이 소재로 제작된 보급형 라인업이다.
예거 옥타곤 1 소비자가격 : 490,000원 |
6000번대 알로이로 제작된 예거 옥타곤 시리즈 |
시마노 아세라 구동계를 채택하였다. |
옥타곤 1 모델은 미캐니컬 디스크 브레이크가 사용되었다. |
SR 선투어 SF13-XCT 포크 |
예거 옥타곤 3 |
시마노 알리비오 시리즈를 구동계의 기반으로 사용했다. |
SR 선투어 SF13-XCM 포크 |
시마노 유압 브레이크가 사용되었다. |
고급형 알루미늄, 아스펜(ASPEN) |
7000번대 알로이를 활용한 아스펜 라인업은 아스펜 5와 아스펜 7, 두가지 프레임으로 구분되고, 아스펜 5의 경우 뒤에 S,R,F 등의 구분으로 스펙을 분류하였다.
예거 아스펜 5 시리즈는 7000번대 알로이와 인터널 케이블 라우팅이 사용된다. |
BB 하단 라우팅 처리 |
예거 아스펜 5S SR Suntour 포크를 사용한 아스펜 5S 소비자가격 : 990,000원 |
SR 선투어 SF13-XCR-RL 포크 |
예거 아스펜 5R Rock Shox 포크가 사용된 아스펜 5R 소비자가격 : 1,090,000원 |
락샥 XC 32 TK 포크 |
시마노 데오레 기반으로 구성된 부품군 |
예거 아스펜 5F FOX 서스펜션이 사용된 아스펜 5F 소비자가격 : 1,390,000원 |
폭스 플로트 CTD 포크 |
예거 아스펜 7 소비자가격 : 1,890,000원 |
아스펜 7 프레임은 테이퍼드 헤드튜브가 적용되었다. |
시마노 XT를 기반으로 하는 아스펜 7 |
락샥 XC 32 TK 포크 |
티타늄 프레임, 쿠거(COUGAR) |
쿠거 라인업은 티타늄 프레임으로 개발된 고급 제품으로, 쿠거 7과 쿠거 9으로 구분된다. 7 시리즈는 시마노 XT를 기반으로 하였고, 9 시리즈는 시마노 XTR을 채택하였다.
예거 쿠거 9 티타늄 프레임과 시마노 XTR 구동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소비자가격 : 5,990,000원 |
시마노 XTR 구동계 |
락샥 시드 XX 포크가 사용된다. |
프레임 뿐 아니라 스템, 핸들바, 시트포스트 등이 모두 티타늄으로 구성되었다. |
테이퍼 헤드튜브가 적용된 프레임 |
펄크럼 레드파워 휠셋이 장착되었다. |
수입 전문 업체였던 HK는 새로운 브랜드 예거(JAEGER)를 출시하며, 더욱 활발한 자체 브랜드 개발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웹사이트
HK 코퍼레이션 : www.hksr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