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램 11단과 유압 그룹셋, 레드22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램(SRAM)은 11단 카세트 조합으로 22단을 만든 새로운 그룹셋 레드22(RED 22)를 발표하며, 로드용 유압 브레이크를 시스템을 함께 발표하였다.

SRAM RED 22 발표 영상

지난해 새로운 레드(RED) 그룹셋을 발표한 이후 불과 1년 후에 전혀 호환되지 않는 그룹셋을 새롭게 발표한 것은 기존 소비자들에게 논란이 될 여지가 충분하지만, 11단 카세트 발표 시기 자체는 다른 브랜드에 비해 다소 늦은감이 있다.

11단 카세트와 트리밍이 필요없는 앞 디레일러를 내세우며 새로운 22단 구동계를 발표하였다.

레드22 크랭크, 기존 레드처럼 일반형과 쿼크 파워미터가 포함된 모델이 함께 출시되었다.

레드22 그룹셋으로 새롭게 발표된 유압 브레이크 레버(오른쪽)과 듀얼탭 레버

유압 브레이크 레버를 출시하며, 유압 림 브레이크와 디스크 브레이크까지 동시에 발표하였다.

이번 스램22 그룹셋은 '진정한 22(True 22)'라고 부르며, 부드러운 변속과 트리밍이 필요없는 앞 디레일러를 특징으로 발표하였다.
또한, 로드용 유압 브레이크 레버를 발표하며, 동시에 유압 림 브레이크와 디스크 브레이크를 발표한 것은 매우 신선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이번 22단 구동계는 포스(Force)에도 적용되어 '포스22'도 함께 발표되었다.

22단으로 함께 발표된 포스22(Force 22)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