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자동무단변속기 첫 개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코라인(대표 신현우ㆍwww.sycoline.com)은 세계 최초로 '로드 기어 타입(Rod-Gear type)' 자동무단변속기를 개발한 업체이다. 당사는 2006년 11월 설립된 회사로, 환경과 에너지 효율 향상을 시킬 수 있는 자동무단변속기 원천기술 개발을 완료했다.

시코라인에서 개발한 'EST'는 환경과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자동무단변속장치로, 기존의 CVT(무단변속장치)와 달리는 Rod의 운동각도 변화에 따라 기어에 동력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확실한 동력전달이 가능하며, 0 ~ 무한대의 무단변속범위를 갖는다.

또한 기존의 변속장치는 변속제어장치를 통해 변속을 하는 반면, EST는 변속제어장치 필요없이 동력원의 rpm변화와 출력부의 부하변동에 따라 동력원이 최대 효율로 작동할 수 있는 무단변속비로 자동조절된다.

이와 같은 특성으로 EST는 자전거, 자동차, 트럭, EV, 군수장비, 산업기계, 선박, 에너지발전, 로봇 등등의 다양한 기계산업분야에 적용해 환경과 성능, 에너지 효율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현재 자전거 자동무단변속기(SLB)와 산업용 자동무단변속기, EV용 자동무단변속기, 풍력발전기용 자동무단변속기 상품화 과정에 있으며, 자전거 자동무단변속기(SLB)는 2009년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032)765-9422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