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메야, XTR을 위한 튜닝 키트 - 컬러 튜닝 #2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자전거 부품 제조 업체 중 가장 유명한 브랜드는 역시 '시마노(SHIMANO)'일 것이다. 그 중에서도 산악자전거 라인업은 독보적인 존재감과 함께 'XTR'이라는 최고의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소위 풀 XTR 이면 업그레이드에 의미가 없어진다고 이야기할 정도지만, 시마노는 XTR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며 무게까지 경량화에 성공한 꿈의 튜닝 키트 '유메야'를 선보였다.
유메야(YUMEYA)는 일본어로 유메(꿈), 야(가게)라는 단어의 합성으로 영어 설명에는 'dream workshop'이란 해석을 붙여 놓았다.

변속 시스템의 변화

XTR의 기본 디자인은 어두운 색과 은색의 포인트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유메야 타이타늄 카세트 스프라켓

실질적으로 골드 색상이 겉에서 보이는 것은 거의 없지만, 타이타늄의 사용으로 15g의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유메야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변속 케이블 하우징

실리콘 그리스가 들어 있어 10% 정도의 마찰력을 줄여주며, 기존의 스틸 제질과 달리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구조는 1m에 10g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유메야 카본 디레일러 플레이트

강화 카본의 사용으로 7g의 감량과 함께 뒤 디레일러의 안정성을 높여준다.

유메야 풀리 세트

화이트 포인트를 준 텐션 풀리와 가이드 풀리 세트

유메야 타이타늄 나이트라이드 하이퍼글라이드 체인

타이타늄 나이트라이드 인너 링크의 사용으로 체인 수명과 오일 보존력을 높였고,
핀의 내부가 뚫려 있는 할로우 핀의 사용으로 10g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변속 시스템의 유메야 업그레이드를 통해 멋지게 업그레이드 될 뿐 아니라
감량 효과도 볼 수 있다.

핸들 위의 업그레이드
XTR의 기본 디자인만으로도 충분한 멋을 느낄 수 있다.

유메야 변속레버 고정 브라켓

이중 아노다이징을 통해 실버와 골드 색상을 연출하였으며, 색상이 오랫동안 변하지 않는다.

유메야 변속 조절 어드저스터

변속 케이블의 미세 조정을 위한 어드저스터도 골드 색상으로 업그레이드가 된다.

유메야 디스크 브레이크 레버 리드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오일룸의 뚜껑 부분으로 브레이크 레버를 완전 새롭게 변화시킨다.
강화 플라스틱 사용으로 3g의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유메야 유압 브레이크 호스

39% 강성이 높아져서 사용자의 브레이크 동작을 더욱 빨리 전달한다.

유메야 각종 볼트

이중 아노다이징과 CNC 작업을 통해 수명이 길며, 골드 색상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볼트들

'유메야'의 사용을 통해 골드&화이트 튜닝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비록 시마노 XTR이라는 최상급 버전에만 사용 가능한 업그레이드 키트라는 단점이 있지만, 타이타늄과 카본, 최상급 아노다이징 등의 최고 기술을 적용한, XTR에 사용했을 때 진정한 업그레이드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상급 제품임에는 틀림없다.
또한 로드바이크의 최상급 버전 듀라에이스(DURA-ACE)를 위한 유메야 키트도 2009년에 생산되었다.

현재 XTR보다 더 높은 무언가를 찾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XTR 업그레이트 키트 '유메야'를 선택해 보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