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김수기, 정혜인 기자
사진 : 바이크매거진 |
설악그란폰도의 출발지인 상남면에 라이더를 위한 인제라이딩센터가 5월 1일 오픈됐다.
라이딩센터가 위치한 이곳은 매년 자이언트 설악그란폰도를 비롯한 각종 자전거 행사 뿐 아니라, 오토바이와 캠핑 등의 규모있는 행사가 펼쳐지지만 늘 부족한 숙박시설과 행사장이 문제점으로 지적받아 왔다고 한다. 이에 자전거와 오토바이 라이더 성향을 고려한 컨셉의 '인제라이딩센터'를 개설해 개인 또는 단체가 한 곳에서 관련 니즈를 충족할 수 있게 했다.
인제라이딩센터가 공식 오픈되었다.
주소 : 강원 인제군 상남면 내린천로 2541 [지도보기]
예약문의 : 033-461-6300
인제라이딩센터의 운영을 맡게 된 내린천라이딩협동조합은 오픈 기념으로 5월 14일과 15일 양 일 간 자전거 업계 관계자와 동호인, 인플루언서 등 30여 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했다.
팸투어는 인제라이딩센터 홍보를 겸하면서 실제 운영하기에 앞서 미진한 부분과 발전방향에 대해 진솔한 조언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1박 2일 간 인제라이딩센터에서 숙박하고, 자이언트코리아와 설악그란폰도조직위의 서포트를 받으며 자전거 라이딩 투어를 즐겼다.
내린천라이딩협동조합 이미숙 이사장
인제라이딩센터의 장일형 센터장
이미숙 헙동조합이사장은 "설악그란폰도는 물론 대회가 없더라도 인제라이딩센터를 찾아주시는 동호인들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이용요금을 지역상품권으로 보상하는 등의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고 운영방안을 소개했다.
장일형 센터장은 "팸투어 동안 편하게 라이딩센터와 인제 라이딩 코스를 즐겨주시고, 상남면을 라이더의 성지로 발전할 수 있게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업계 관계자 및 자전거 동호인들과 1박2일 팸투어가 진행되었다.
상남면은 설악그란폰도 코스를 포함 다양한 라이딩 코스의 설계가 가능한 곳이다.
교통이 매우 쾌적한 지역으로 자전거 라이더들의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하다.
자이언트코리아는 케이덱스 프리미엄 휠시스템의 데모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이날, 독일 브랜드인 카처(Kärcher)는 가정용 고압세척기와 다양한 액세서리로 자전거 세차 서비스를 제공했다.
인제라이딩센터 시설
인제라이딩센터는 상남생활체육공원 바로 아래에 위치(인제군 상남면 내린천로 2541)하고 있다.
내부에는 숙박 16실과 카페, 샤워실, 세탁실, 헬스장, 회의장, 농산물판매장 등이 있고, 센터 옆에 야외무대와 광장, 캠핑데크, 어린이 놀이시설이 있는 소득두배 두바퀴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숙박시설은 2인실과 4인실이 있고, 이용료는 비수기와 성수기(7~8월), 평일과 주말에 따라 6~13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어 저렴한 편이다. 특히 공동 샤워실, 코인세탁실, 세차실, 정비실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남생활체육공원 바로 아래 위치한 인제라이딩센터
인제라이딩센터 옆의 소득두배 두바퀴공원에는 야외무대와 캠핑데크, 광장, 어린이 놀이시설 등이 있다.
야외 무대는 넓은 광장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객실은 총 16실, 2인실과 4인실로 구분된다.
2인실. (평일 6만원 / 주말 8만원, 성수기 8만원 / 10만원)
4인실은 2층 침대 2개와 테이블 등으로 공간이 여유롭다. (평일 8만원 / 주말 10만원, 성수기 10만원 / 13만원)
객실 마다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는 테라스가 있다
체력단련실.
라이딩 카페.
2층 응접실
숙박객을 위한 세탁실
회의실
자전거 정비 및 세차를 할 수 있는 작업실
공용 샤워실은 숙박객이 아닌 이용자도 이용할 있도록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지역 특산물이 판매될 특산물 판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