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1~07/23
[동영상]BMX 레이싱의 소개와 안전 장비
2009-10-28   장재윤 선수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를 설치하세요

2008년 BMX 레이싱이라는 우리에게 조금은 생소한 자전거 경기가 베이징 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자전거를 좋아하는 동호인들에게 큰 관심을 얻었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제대로 된 BMX 레이싱 파크조차 존재하지 않아 아쉬움이 컸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던 차에 서울 한강 광나루 공원에 자전거 파크가 설계되면서 국내 최초의 정식 BMX 레이싱 파크가 생겨났고, 동호인들이나 BMX를 타는 선수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이다.
BMX란 무엇이고, 어떻게 배워가면 되는지 동영상을 통해 차근 차근 배워 가도록 해보자. 오늘은 전반적인 BMX 레이싱 소개와 광나루 파크의 설명, 그리고 BMX 레이싱을 위해 갖춰야 할 장비들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

경화토로 만들어진 광나루 BMX 파크는 한강이 범람했을 때도 문제가 없도록
설계한 것으로 초중급자의 연습에는 더 좋을 수 있다.

BMX 레이싱 자전거는 20인치 바퀴를 사용하며 가벼운 프레임과 산악용 타이어를
사용하는 특징이 있다.

BMX 레이싱을 위해서는 풀페이스 헬멧을 착용하는 것이 좋은데,
앞으로 넘어지는 경우가 많아 얼굴이나 머리가 다치는 것을 보호해 준다.

MX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 상체 보호대를 사용하는 것이 시원하고 편리하다.

옆으로 넘어질 때 팔꿈치 보호대가 있으면 안전하다.

활동에 어렵지 않게 설계된 무릎 보호대

산악자전거 다운힐에 사용되는 두툼한 장갑이 좋다.

다음 편을 통해 BMX 레이싱 기본적인 테크닉을 하나씩 다룰 예정이다.


광나루 BMX 레이싱 파크 사용 및 교육 문의 : 장재윤 선수 (016-715-754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