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CFR 모델이 추가된 초경량 XC 올뉴 익시드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캐니언(CANYON)은 카본 하드테일 라인업 익시드(Exceed)의 MY21 모델을 발표하면서 초경량 프레임의 CFR 모델과 새로운 지오메트리를 선보인다.
21년 익시드는 7종 공용 모델과 2종의 WMN 모델로 출시되며, CF, SLX, CFR(캐니언 팩토리 레이싱) 모델이 있다. 익시드는 29인치 휠사이즈에 158cm 신장의 라이더를 위한 XS 사이즈부터 제공된다.

캐니언은 새로운 지오메트리가 적용된 21년 올뉴 익시드를 발표했다.

21년형 익시드는 유니콘 헤어를 사용한 초경량 CFR 모델이 추가된다.


유니콘 헤어로 초경량 프레임 완성

21년도 익시드의 촛점은 초경량 프레임으로 만들어진 CFR 모델이다. CFR은 캐니언 팩토리 레이싱의 약자로 엔지니어와 미캐닉, 선수 등이 협업한 최상급 라인업으로 얼티메이트 CFR이 런칭된 바 있다.
익시드 CFR의 프레임 무게는 M 사이즈 기준으로 835g으로 토레이의 M40X 카본 원사(유니콘 헤어)를 사용했다. M40X는 고가의 소재로 소수의 브랜드에서만 사용하고 있으며, 강성과 강도를 모두 갖추고 있어 소재 사용량이 줄어든 덕택에 초경량 프레임이 탄생할 수 있었다. 익시드 CFR은 초경량임에도 라이더 체중 제한은 120kg이다.
CFR과 SLX에는 풀카본 일체형 핸들바와 DT SWISS의 DT 포스트 드로퍼가 장착된다.
이처럼 익시드 CFR은 뛰어난 무게 대비 강성을 가지고 있어 다운힐의 스킬보다 업힐과 스프린트 등이 중요시되는 레이스 코스에서 빛을 발휘한다.

익시드 CFR은 M 사이즈 기준으로 프레임 무게는 835g이다.

익시드 CFR은 유니콘 헤어라고 부르는 토레이 M40X 원사로 제작되어 초경량 하드테일로 탄생했다.

익시드 CFR과 SLX는 풀카본 일체형 핸들바가 장착되고, 깔끔해진 콕핏을 제공한다.

DT SWISS와 협업한 DT 포스트 드로퍼는 CFR(카본, 390g)과 SLX(알로이, 420g)에 적용되며, 트래블은 60mm이다.


새로운 지오메트리

21MY 익시드는 카본 원사에 따라 CF, SLX, CFR로 나뉘지만 동일한 금형으로 제작되어 임팩트 프로텍션 유닛(IPU), 히든 클램프, 깔끔해진 케이블 루팅, 유니버설 행어, 퀵슬(Quixle) 등의 프레임 특징을 공유한다.
그리고 험한 코스에서의 안정적인 제어와 민첩한 핸들링을 위해 모든 사이즈에 80mm 스템이 장착되고, 낮아진 헤드튜브 각도와 짧아진 체인스테이, 10mm 길어진 리치의 지오메트리로 다듬어졌다.

익시드는 등급과 상관없이 동일한 금형으로 제작되어 프레임 특성을 공유한다.
그리고 80mm 스템과 낮아진 헤드튜브 각도, 길어진 리치, 짧아진 체인스테이로 안정적인 제어와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핸들바의 과도한 조향을 막아 탑튜브를 보호하는 임펙트 프로텍션 유닛이 내부로 들어갔다. 

히든 시트클램프.

익시드는 158cm 신장의 라이더를 위한 XS 사이즈(물통 2개 장착가능)부터 출시된다. 

빠르게 작업할 수 있는 쓰루액슬, 퀵슬(Quixle).

익시드 CFR LTD
소비자가격: 7,749,000원

익시드 CFR Team
소비자가격: 6,799,000원

익시드 CF SLX 9
소비자가격: 5,599,000원

익시드 CF SLX 8
소비자가격: 4,399,000원

익시드 CF 7 WMN
소비자가격: 3,199,000원

익시드 CF 6
소비자가격: 2,599,000원

익시드 CF 5 WMN
소비자가격: 2,049,000원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http://bitly.kr/exceedcfr2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