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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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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마노(SHIMANO)는 그래블과 어드벤처 라이더들을 위한 첫 전용 컴포넌트로 GRX를 새롭게 출시했다.
GRX는 싱글/더블 체인링, 기계식과 Di2, 10단과 11단, 가변 시트포스트 호환 등의 확장된 기능성으로 그래블 및 어드벤처 라이더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준다.
새롭게 출시되는 GRX 시리즈는 RX800, RX600, RX400 등의 시리즈로 다양한 기어 단수와 기계식 및 전동 Di2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시마노 개발팀은 현재와 미래의 라이더들의 요구를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전통적인 라이딩 범위를 벗어날 수 있도록 했으며, 그 결과 그래블과 어드벤처, 자전거 여행 및 사이클로크로스까지 다양한 라이더들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는 그룹셋이 탄생된 것이다.
타이어 클리어런스를 더 확보하기 위해 2.5mm 증가한 체인라인이 적용되었다. GRX 시리즈의 카세트인 40, 42T의 스프라켓까지 변속이 원활하며, 거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체인을 유지하기 위한 '시마노 다이나믹 체인 인게이지먼트' 프로파일 체인링이 사용된다.
크랭크셋과 함께 앞 디레일러 또한 2.5mm 더 바깥쪽으로 간격을 확보하도록 설계되었다. Di2(FD-RX815)와 기계식(FD-RX810/RX400) 시리즈가 함께 출시되며, 넓은 기어비(48-31T)까지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다. 또한, 통합형 장력 조절 시스템이 적용되어 미세 조절이 간편하다.
GRX 뒤 디레일러는 거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변속을 유지하도록 RX 뒤 디레일러에 적용된 기술이 채용되었으며, Di2(RD-RX815/RX817)와 기계식(RD-RX810/RX812/RX600)이 동시에 출시된다.
디레일러의 케이지는 카세트 스프라켓에 맞추어 짧은 것과 긴 것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로드 구동계의 11-30/34T는 짧은 케이지, 산악 구동계의 11-40/41T 사용자들은 긴 케이지가 적합하다.
거친 지형에서도 그립력을 유지할 수 있는 재질이 적용되었으며, 충격에도 손의 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곡선 설계가 후드에 사용되었다.
싱글 체인링과 함께 가변시트포스트를 사용하는 라이더는 왼쪽 레버에 가변시트포스트 제어 기능을 삽입할 수 있도록 하여 깔끔한 콕핏 디자인이 가능해진다.
그리고, 브레이크 레버 액슬의 높이를 18mm 높게 설계하여, 후드를 잡은 상태에서 브레이크 제동 능력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산악자전거에 적용되는 서보웨이브(Servo Wave) 기술이 적용되어(RX800 시리즈) 더욱 강력한 제동력을 느낄 수 있게 된다.
관련 웹사이트
시마노: https://gravel.shimano.com/
나눅스네트웍스: http://www.nnxsports.com/
GRX는 싱글/더블 체인링, 기계식과 Di2, 10단과 11단, 가변 시트포스트 호환 등의 확장된 기능성으로 그래블 및 어드벤처 라이더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준다.
시마노는 어드벤처 라이딩을 위한 새로운 그룹셋인 GRX를 발표했다. |
Explore Beyond with GRX Gravel components | SHIMANO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ftTdWYCX964 |
확장된 플랫폼으로 다양한 라이딩에 부합 |
새롭게 출시되는 GRX 시리즈는 RX800, RX600, RX400 등의 시리즈로 다양한 기어 단수와 기계식 및 전동 Di2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시마노 개발팀은 현재와 미래의 라이더들의 요구를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전통적인 라이딩 범위를 벗어날 수 있도록 했으며, 그 결과 그래블과 어드벤처, 자전거 여행 및 사이클로크로스까지 다양한 라이더들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는 그룹셋이 탄생된 것이다.
GRX 11단 그룹셋 |
GRX Di2 그룹셋 |
GRX 10단 그룹셋 |
GRX는 로드와 MTB 간의 접점을 가지면서 새로운 장르에 적합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
GRX는 10/11단, 싱글/더블 체인링, 로드/산악 스프라켓, 숏/롱케이지 등 다양한 조합을 만들 수 있다. |
GRX 호환성 차트 |
GRX 크랭크셋 |
타이어 클리어런스를 더 확보하기 위해 2.5mm 증가한 체인라인이 적용되었다. GRX 시리즈의 카세트인 40, 42T의 스프라켓까지 변속이 원활하며, 거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체인을 유지하기 위한 '시마노 다이나믹 체인 인게이지먼트' 프로파일 체인링이 사용된다.
RX800 크랭크셋은 48-31T로 17T 차이의 광범위한 변속이 가능하며, RX600의 46-30T와 함께 적절한 기어비를 선택할 수 있다. |
40T 옵션의 싱글 체인링. |
RX810 48-31T |
RX600 46-30T |
RX810 40T |
GRX 변속기 |
크랭크셋과 함께 앞 디레일러 또한 2.5mm 더 바깥쪽으로 간격을 확보하도록 설계되었다. Di2(FD-RX815)와 기계식(FD-RX810/RX400) 시리즈가 함께 출시되며, 넓은 기어비(48-31T)까지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다. 또한, 통합형 장력 조절 시스템이 적용되어 미세 조절이 간편하다.
RX815 Di2 앞 변속기 |
RX810 앞 변속기 |
RX400 앞 변속기 |
GRX 뒤 디레일러는 거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변속을 유지하도록 RX 뒤 디레일러에 적용된 기술이 채용되었으며, Di2(RD-RX815/RX817)와 기계식(RD-RX810/RX812/RX600)이 동시에 출시된다.
디레일러의 케이지는 카세트 스프라켓에 맞추어 짧은 것과 긴 것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로드 구동계의 11-30/34T는 짧은 케이지, 산악 구동계의 11-40/41T 사용자들은 긴 케이지가 적합하다.
뒷 변속기는 스프라켓의 T 수에 따라 숏/롱 케이지를 선택할 수 있다. |
RX815 Di2 뒤 변속기 |
RX812 뒤 변속기 |
RX 400 뒤 변속기 |
GRX STI 레버 |
거친 지형에서도 그립력을 유지할 수 있는 재질이 적용되었으며, 충격에도 손의 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곡선 설계가 후드에 사용되었다.
싱글 체인링과 함께 가변시트포스트를 사용하는 라이더는 왼쪽 레버에 가변시트포스트 제어 기능을 삽입할 수 있도록 하여 깔끔한 콕핏 디자인이 가능해진다.
그리고, 브레이크 레버 액슬의 높이를 18mm 높게 설계하여, 후드를 잡은 상태에서 브레이크 제동 능력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산악자전거에 적용되는 서보웨이브(Servo Wave) 기술이 적용되어(RX800 시리즈) 더욱 강력한 제동력을 느낄 수 있게 된다.
충격에도 그립 위치가 변하지 않도록 곡선으로 설계된 후드와 레버 액슬 높이를 올려 후드를 잡은 상태에서의 컨트롤이 좋아진 GRX STI 레버. |
RX815 Di2 STI 레버 |
RX810 STI 레버 |
RX600 STI 레버 |
RX400 STI 레버 |
핸들바의 탑 부분을 잡았을 때도 보조로 사용할 수 있는 유압식 브레이크 레버가 함께 출시되었다. 이것은 STI 레버에서 나온 호스에 연결되며, 라이더가 STI 레버를 잡고 있지 않을 때도 쉽게 브레이크를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품이다. |
아이스테크로놀로지가 적용된 GRX 캘리퍼는 플랫마운트 형태로 설계되었으며, 원-웨이 블리딩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
튜블리스 레디 휠셋은 21.6mm 내부 림 폭으로 산악 XC 수준의 내구성과 퍼포먼스를 가지도록 설계되었다. |
관련 웹사이트
시마노: https://gravel.shimano.com/
나눅스네트웍스: http://www.nnx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