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브랜드와 이벤트가 함께한 '2019 세파스 홈커밍'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포커스(FOCUS), 써벨로(CERVELO), 고프로(GoPro), 피직(fi'zi:k), 3T, 카스크(KASK), 오베아(ORBEA), 라이트스피드(LITESPEED), 고프로(GoPro), 피렐리(Pirelli) , 먹오프(Muc-off), 버즈맨(Birzman), 본트(Bont), 아미노바이탈(Amino Vital), 투포(TUFO) 등을 취급하는 세파스(Cephas)가 내년 신제품을 공개하는 '2019 세파스 홈커밍' 행사를 지난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여의도 서울 마리나에서 개최했다.

왠만한 사이클 전시회 부럽지 않은 다양한 신제품을 볼 수 있는 '세파스 홈커밍'은 올해부터 모토로라 솔루션(MOTOROLA Soultion)의 무전기 제품도 유통하게 되어 더욱 확장된 브랜드 라인업을 통해 종합 사이클링 수입사로서의 확대된 규모를 자랑했다.
또, 자체 브랜드 리파인드(RE:INED) 로드바이크와 피직의 개편된 바테입 라인업, 오베아와 포커스의 전기자전거 등 새로운 제품들은 소비자의 구미를 당기기 충분했고, 재밌는 이벤트와 경품행사가 현장을 찾은 동호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일반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9월 16일 세파스 홈커밍에는 수많은 라이더가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세파스 박승관 대표는 홈커밍 행사에 참여해준 라이더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취급 브랜드의 본사 담당자(포커스, 아미노바이탈, 3T, 카스크, 피직, 서벨로)를 소개했다.

세파스는 취급 브랜드 스탬프 투어 이벤트와 함께 경품 추첨을 통해 참석자에게 푸짐한 선물을 선사했다.

세파스는 브랜드 부스마다 방문 스탬프를 찍는 투어 이벤트를 진행했다.

세파스로부터 포커스와 피직, 카스크 제품을 후원받는 LX 사이클링 팀 선수들도 참가해 팬들과 함께 했다.

홈커밍 4층 현장판매대는 특별한 가격에 판매되는 세파스 취급 제품을 구매하기 위한 소비자로 북적였다.


서벨로와 포커스 - 신형 로드바이크 출시 임박

세파스는 메인 취급 완성차 브랜드인 서벨로와 포커스 부스에 베일에 싸인 완성차를 전시했다. 세파스 홈커밍 일자와 맞지 않아 공개하지 못한 서벨로와 포커스의 신형 로드바이크는 서벨로의 신형 S 시리즈와 포커스의 신형 이자르코 맥스 디스크이다. 신형 로드바이크의 공개날짜는 각각 10월 1일(서벨로), 11월 3일(포커스)이다.
한편 세파스는 서벨로의 에어로 로드바이크 S 시리즈와 경량 레이스 바이크 R 시리즈, 트라이애슬론을 위한 P 시리즈, 인듀어런스 C 시리즈를 전시했고, 포커스는 이자르코 맥스와 이자르코 레이스, 패럴라인, 레이븐, O1E 등을 선보였다.

세파스의 메인 완성차 브랜드인 서벨로와 포커스.

서벨로의 신형 S 시리즈는 960g의 경량화된 프레임과 향상된 에어로 성능을 가진다.

포커스는 이자르코 맥스의 디스크 신형 프레임을 공개할 예정이다.


서벨로 에어로 로드바이크 S 시리즈 S5 듀라에이스.

경량 레이싱 바이크 R 시리즈 R5 eTap.

트라이애슬론을 위한 P 시리즈 P2 105.

인듀어런스 로드바이크 C2.


이자르코 맥스 디스크의 프리스타일 컬러.

중급 카본 로드바이크 이자르코 레이스 디스크.

인듀어런스 타입의 패럴라인.

포커스 하드테일 레이븐.


E-MTB, 포커스 SAM2와 오베아 와일드 FS 출시

세파스는 포커스와 오베아 전기산악자전거(e-MTB)의 국내 인증을 마치고,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e-MTB는 포커스의 SAM2와 오베아의 와일드 FS이며, 두 모델은 시마노 스텝스 E8000 구동계를 사용한다. 
포커스와 오베아의 e-MTB는 바이크매거진 리뷰를 통해 자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포커스의 전기산악자전거 SAM2. 다운튜브에 내장된 배터리가 특징이다.

시마노 스텝스 E8000.

오베아 전기산악자전거 와일드 FS.

측면에 마그네틱 커버로 배터리 탈부착이 쉬운 것이 특징이다.


MY-O, 커스텀 오더에 집중

세파스는 오베아(ORBEA)의 커스텀 주문 시스템인 마이오(MY-O)를 부각시켰다.
마이오는 오베아 홈페이지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모델에 색상과 스펙을 바꿔 주문할 수 있으며, 컬러 변경만 할 경우에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 장점이 있다.

오베아의 올라운드 바이크 오르카(Orca).

오베아의 대표 XC 하드테일 알마.

3인치 플러스 타이어를 장착한 LOKI 27+.

트레일 바이크 오캠 TR M LTD.


모토로라 솔루션 생활무전기 전개

세파스는 기존의 풍성한 라인업에 올해부터 세계적인 통신 브랜드 모토로라를 추가했다. 동호인들의 그룹 라이딩 저변이 점점 확대됨에 따라 생활무전기를 우리나라에서 본격적으로 전개한다는 게 세파스의 생각이다. 최대 10km의 통신 거리를 T82 EX를 필두로 한 다채로운 생활무전기가 세파스를 통해 라이딩 현장에 전파된다.

모토로라 T82 EX는 22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긴 통신 거리와 깨끗한 음성 품질, 채널 자동 페어링 등의 기능으로 아직 무전기가 익숙하지 않은 라이더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생활무전기다. 유선형의 유려한 디자인과 톡톡 튀는 색상조합, 생활방수 기능도 갖춰 이제는  자전거도로에서도 무전을 치는 라이더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파스가 올해부터 선보이는 모토로라의 생활무전기 T82 EX와 T82.

모토로라의 아웃도어용 생활무전기 T82 EX. (리뷰 보기)

소비자가: 220,000원(1조)


피직과 카스크 신제품

피직은 넓은 채널을 가진 버서스 에보의 최상급 모델인 00 등급 모델과 파워 스트랩을 이용한 슈즈, 완전히 바뀐 바테입 등을 소개했다.
카스크는 기존에 출시했던 헬멧과 함께 팀 스카이와 협업해 개발한 유토피아 헬멧을 소개했다.

피직은 넓은 채널을 가진 버서스 에보의 최상급 모델인 00 등급 모델과 파워 스트랩을 이용한 슈즈, 완전히 바뀐 바테입 등을 소개했다.

폼 패드, 카본 안장 베이스, 뫼비우스 레일로 구성된 버서스 에보는 최상급 모델인 00가 출시된다.

피직은 벨크로 스트랩 클로저 시스템의 피직 슈즈로 중저가 시장을 공략한다.

벤토, 템포, 테라 등 라이딩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바테입.

피직이 후원하는 모비스타 팀의 선수 사인이 들어간 슈즈를 가질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라이딩 중에 헬멧을 꼭 착용하는 안전 라이딩 캠페인 인증샷.

스카이팀과 협업해 개발한 유토피아 헬멧은 에어로와 통기성의 밸런스를 맞췄다.



세파스, 3T, 라이트스피드

세파스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로드바이크 리파인드(Refined)와 알루미늄 하드테일 소버린(Sovereign)을 전시하고, 리파인드 현장 구매 소비자에게 피렐리 타이어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탈리아 컴포넌트 브랜드 3T는 미래의 로드바이크라는 컨셉으로 개발한 스트라다 로드바이크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2X 구동계는 물론 전동 구동계와 호환되는 스트라다 듀(Strada Due) 모델을 선보였다.

세파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로드바이크 리파인드.

가격 대비 높은 스펙을 자랑하는 소버린.

3T는 컴포넌트를 넘어 프레임까지 개발하고 있다.

3T는 스트라다에 앞 디레일러 사용이 가능한 스트라다 듀(Strada Due)를 개발했다.

스트라다 듀는 1X 구동계만 사용할 수 있는 점을 보완해 2X와 전동 구동계를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티타늄 프레임 브랜드 라이트스피드의 하드테일, 풀 서스펜션 MTB, 로드바이크 프레임셋.


고프로, 아미노바이탈, 먹오프, 피렐리, 야키마, 투포

음성제어, 동영상 안정화 기능 등이 탑재된 고프로 히어로 블랙6.

근육의 단백질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아미노바이탈

자전거와 라이더를 관리하는 먹오프 용품.

프리미엄 타이어 피렐리.

야키마 루프탑 텐트.

튜블러, 튜블러 클린처 타이어 및 관련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투포(TUFO).


세파스 딜러들의 홈커밍

이튿날인 17일은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한 홈커밍데이가 이어졌다. 16일이 일반 소비자 대상이었다면 이날은 전국에서 초대한 딜러들에게 세파스가 유통하는 브랜드 신제품을 직접 공개하고, 실제 제품 수주회를 겸한 행사다.

행사는 올해 세파스가 수입유통하는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널리 알린 우수 딜러 시상식으로 시작돼 각 브랜드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됐으며, 대리점주들은 전날 공개되지 않았던 써벨로와 포커스의 2019년 로드 바이크 신제품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직접 만나볼 수 있었다.
보안을 위해 사진촬영이 금지된 가운데 포커스는 이자르코 맥스 디스크, 써벨로에서는 S 라인업의 19년식 모델을 공개했고, 각 모델들은 10월 이후 각 브랜드 판매 일정에 따라 일반 소비자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2018년 한해 우수 대리점주로 선정된 영광의 얼굴들.

전국에서 모인 딜러들은 세파스와 함께 2019년에도 함께할 것을 다짐했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http://cephas.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