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크나지 않는 타누스 타이어, 개선된 핀 설계로 쉽게 장착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공기가 들어가지 않는 솔리드 타이어로 펑크가 나지 않는 타누스(Tannus)가 개선된 락킹핀(Locking Pin) 설계를 통해 더욱 쉽게 장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되었다.

아이더(Aither) 1.1 콤파운드 개발 후 뛰어난 승차감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타누스는, 솔리드 타이어의 고정 방법으로 락킹핀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락킹핀을 장착하는 작업이 숙련되지 않은 사용자들에게는 어려움이 있었고, 일부 비드 훅과 림 벽의 높이가 낮은 림의 경우는 락킹핀의 장착을 위한 하부 공간의 여유가 없어 장착이 어렵기도 했다.

이에, 타누스는 새롭게 개선된 락킹핀 설계를 선보였고, 처음 장착하는 경우에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며, 비드 훅과의 여유 공간을 늘려 림 호환성을 높였다.

기존 락킹핀보다 유연하고, 하부에 여유 공간이 넓어 장착 및 호환성이 좋아졌다.

핀의 유연성을 높이는 설계가 적용

타누스 개발팀 관계자는 "이미 숙련된 사람의 경우 요령이 생겨 타이어 장착이 비교적 수월한 편이지만, 초심자 또는 여성의 경우 장착이 꽤나 힘이 든다는 피드백을 받아왔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보다 힘이 덜 들어가는 구조가 될 수 있도록 계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고정핀의 디자인을 수정해왔으며, 이번 개선판으로 초심자들도 손쉽게 장착이 가능해진 만큼 타누스타이어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와같은 핀의 개선으로 펑크나지 않는 솔리드 타이어 타누스의 활용성이 더욱 좋아졌다.


관련 웹사이트
타누스타이어 : http://www.tannu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