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링을 준비하라, 토픽 투어링 용품 완전 정복
2018-08-10   김수기 기자

지난 기사를 통해 국토종주를 위한 100만원 이하의 자전거(기사 보기)를 소개한 바 있다. 하루이틀 정도의 라이딩이 아닌 긴 일정의 국토종주와 같은 투어링을 준비하고 있다면 간단한 정비용품은 물론 여벌 옷과 장비가 필요하고, 숙소를 이용하지 않는 여행이라면 텐트와 침낭까지 짐이 추가된다. 
결코 적지 않은 짐을 자전거에 싣고 여행을 떠나야 하는 라이더들에게 토픽(TOPEAK)의 투어링 용품을 소개한다.
'프리페어 투 라이드(Prepare To Ride)'라는 모토로 라이딩에 필요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토픽이 여행을 준비하는 여러분에게 제안하는 투어링 솔루션을 만나보자.


프레임의 공간을 활용하는 로더 시리즈

'자전거에 짐 10kg VS 등에 짐 10kg'
둘 중에 어떤 것이 라이딩할 때 더 힘이 들까? 10kg이라는 절대적인 무게는 같지만 상대적인 위치에 따라 느끼는 부담은 다르다. 거리가 짧다면 큰 차이가 없지만 투어링이라면 자전거에 짐을 싣는 것이 정답이다.
랙을 장착해서 패니어를 사용하면 이상적이겠지만 모든 자전거에 랙을 위한 아일렛이 있지는 않다. 토픽은 랙을 사용할 수 없는 라이더를 위해 핸들바, 탑튜브, 시트포스트에 장착하는 로더 시리즈를 내놓아 여행에 필요한 짐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로더(Loader) 시리즈는 프론트 로더, 탑 로더, 미드 로더, 백 로더로 구성되며, 미드 로더와 백 로더는 3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토픽 로더 시리즈 리뷰 보기)

백 로더 10L (Back Loader 10L)
크기: 60 * 20 * 18cm, 407g
용량: 6L, 10L, 15L
소비자가격: 79,000원(6L), 92,000원 (10L), 105,000원(15L)

방수 소재의 가방과 함께 방수 이너 백을 사용해 수납물을 젖지 않게 보관할 수 있다.
상단에 고정끈이 있어 짐을 추가할 수 있고, 후미등을 장착할 수 있는 라이트 클립이 있다.

방수 이너 백은 에어 릴리즈 버튼이 있어 수납물의 부피를 줄일 수 있다.



미드 로더 3L (Mid Loader 3L)
크기: 37.5 * 12 * 6cm, 277g
용량: 3L, 4.5L, 6L
소비자가격: 53,000원(3L), 66,000원(4.5L), 79,000원(6L)

탑 튜브 아래에 장착하는 미드 로더는 프레임 사이즈에 따라 선택하면 되고, 방수 지퍼가 양쪽에 있어 수납물을 꺼내기가 쉽다.



탑 로더 0.75L (Top Loader 0.75L)
크기: 23.5 * 12 * 7cm, 169g
소비자가격: 40,000원

작고, 자주 사용하는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탑 로더는 내부 칸막이와 방수 커버가 제공된다.




프레임의 공간을 활용하는 로더 시리즈.


다목적용 벌사 마운트

자전거 캠핑을 계획하는 라이더라면 토픽의 벌사 마운트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다. 벌사(Versa) 마운트는 마운트 자체 만으로 물통케이지를 장착할 수 있고, 벌사 케이지를 활용하면 토픽에서 출시하고 있는 바이캠퍼와 같은 텐트나 침낭 등 원통형 물건을 수납할 수 있다.

벌사 마운트 (Versa Mount)
최대 하중: 1.5kg
소비자가격: 10,000원

벌사 마운트는 물통케이지를 장착할 수 없는 상황에서 물통케이지를 원하는 곳에 설치할 수 있도록 사용하는 다목적 마운트이다.

벌사 케이지 (Versa Cage)
최대 하중: 3kg
소비자가격: 27,000원

벌사 마운트를 원하는 곳에 설치하고 볼트를 이용해 케이지를 고정하면 바이캠퍼와 같은 텐트나 침낭을 스트랩으로 묶어 이동할 수 있다.


모듈라 케이지 2 (Modula Cage 2)
소비자가격: 13,000원

케이지의 폭을 조절할 수 있어, 벌사 마운트와 활용하면 장착 위치와 물통 종류의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다.

에이엘티 포지션 케이지 마운트 (ALT Position Cage Mount)
소비자가격: 12,000원

ALT 포지션 케이지 마운트는 물통케이지의 위치를 위 또는 아래로 32mm 옮겨주는 어댑터이다. 물통 위치가 낮아서 사용하기 어렵거나 미드 로더를 설치해 물통 수납 공간이 부족할 때 도움이 된다. 


핸들바 가운데로 헤쳐 모여!

여행을 하면서 필요한 전자, 전기 장비들이 있다. 생필품이 되어버린 휴대폰과 액션캠, 라이트, 사이클링 컴퓨터, 보조배터리 등을 챙겨가는 라이더를 위해 토픽은 하나의 마운트를 사용해 핸들바에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토픽의 라이드케이스 센터 마운트는 장비를 가운데 모아 설치할 수 있고, 멀티마운트 세트를 추가하면 총 4개의 장비가 세팅된다.
라이드케이스 센터 마운트와 멀티마운트에 사용하면 편리한 토픽 제품도 함께 소개한다.

라이드케이스 센터 마운트 (Ridecase Center Mount)
소비자가격: 53,000원

라이드케이스의 기본 마운트는 토픽 전용 마운트로 토픽에서 출시하는 사이클링 컴퓨터, 라이트, 보조배터리, 스마트폰 등을 장착할 수 있다.
센터 마운트에 토픽 전용 마운트와 하단 고프로 마운트, 가민 마운트, 액션캠 마운트가 제공되어 스마트폰+배터리, 사이클링 컴퓨터+라이트와 같이 2개의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다.

라이드케이스 센터 마운트 활용

라이드케이스 멀티마운트 (Ridecase Multimount)
소비자가격: 15,000원

멀티마운트는 센터 마운트와 결합되며, 제한된 공간에 4개의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멀티마운트는 고프로 호환방식을 이용하며, 토픽의 라이트와 배터리 등에 고프로 마운트가 포함되어 있어 설치에 어려움은 없다.

옴니라이드 케이스 (Omni Ridecase)
장착가능 사이즈: 4.5~5.5인치 스마트폰
소비자가격: 33,000원

전용 케이스가 없는 스마트폰을 센터 마운트에 장착할 수 있는 케이스로 토픽 전용 마운트를 사용하고, 라이딩하면서 충전이 가능하다.

모바일 파워팩 (Mobile Powerpack)
크기: 9.4 * 5 * 3cm, 160g
용량: 6,000mAh, 총 출력: 5V 2A
소비자가격: 60,000원

듀얼 USB 포트로 2개의 전자장비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용량은 아이폰을 2번 완충 가능하다.

전면의 방수 커버를 벗기면 충전 단자가 있고, 하단의 LED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고프로 마운트와 심, 밸크로 벨트 등을 제공해 센터 마운트나 멀티마운트, 스템, 탑튜브 하단에 설치할 수 있다.

센터마운트와 멀티마운트에 라이트와 배터리, 사이클링 컴퓨터, 액션캠을 장착한 사진.



안전한 여행, 준비된 여행

어떤 목적의 라이딩이라도 안전은 가장 중요하다. 요즘 주간에도 라이트를 이용할 만큼 라이트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여행 중 일정을 맞추기 위해 야간 라이딩을 할 경우도 있어 밝은 라이트는 기본으로 챙겨야 할 아이템이다.
그리고 라이딩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펑크와 체인 끊김 등을 대비하기 위한 멀티 툴과 타이어 레버, 펌프, 예비 튜브 등도 빠져서는 안된다. 토픽의 헥서스 X 멀티툴은 타이어 레버와 체인 툴을 포함한 21가지 공구를 사용할 수 있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높다. 휴대용 펌프인 로디 DA는 작은 사이즈이지만 듀얼 액션으로 공기주입이 빠르고, 최대 120 psi 까지 넣을 수 있다.

라이트는 야간은 물론 주간에도 사용하는 안전 용품으로 라이더의 시인성을 높여주는 필수품이다.

화이트라이트 에이치피 500 (Whitelite HP 500)
크기: 11.7 * 3.2 * 1.2 cm, 117g
밝기: 최대 500루멘, 6개 모드 제공
소비자가격: 60,000원

최대 500 루멘 밝기를 제공하고, 6개의 모드로 최장 5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듀얼 존 굴절 렌즈로 가까운 곳과 먼 곳에 동시에 초점이 맞고, 고프로 마운트 어댑터를 제공해 핸들바에 단독으로 설치하거나 센터 마운트에 장착할 수 있다.

레드라이트 에어로 유에스비 1W (Redlite Aero USB 1W)
크기: 7.6 * 3.4 * 3.1cm, 42g
소비자가격: 35,000원

최대 55루멘의 밝기이며, 4가지 모드가 제공된다. 다양한 형태의 튜브에 장착할 수 있는 심이 제공되어 시트포스트나 시트스테이에 장착할 수 있고, 클립 마운트가 있어 백 로더에도 부착된다.

헥서스 엑스 (Hexus X)
크기: 9 * 4 *2.7cm, 170g
공구: 2, 2.5, 3, 4, 5, 6, 8mm 육각렌치, T15, T25, T30, 스크류 드라이버, 스포크 렌치, 체인 후크, 타이어 레버, 밸브 코어 툴, 체인툴
소비자가격: 33,000원

헥서스 X는 타이어 레버와 체인 툴을 포함한 21가지의 공구를 사용할 수 있고, 휴대성을 높인 디자인으로 장거리 투어용으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다.


로디 디에이 (Roadie DA)
크기: 25.8 * 3.2 * 2.8cm, 118g
소비자가격: 20,000원

물통 크기만한 길이지만 누를 때는 물론 당기는 순간에도 공기 주입이 되는 듀얼 액션 기술로 빠르게 공기 주입을 마칠 수 있다. 프레스타 튜브에 최대 120psi까지 주입할 수 있고, 물통케이지 마운트가 제공된다.



여행 준비는 토픽으로

'프리페어 투 라이드'라는 모토를 실현하고 있는 토픽은 어떤 목적의 라이딩이라도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출시하고 있으며, 투어링 라이더를 위한 제품도 빠지지 않는다. 해외 여행을 떠나는 라이더를 위한 팩고 엑스(Pakgo X, 리뷰 보기), 국내 여행자를 위한 랙과 패니어, 가방은 물론 랙 장착이 어려운 라이더를 위한 로더 시리즈 등 라이더가 원하는 제품을 총망라하고 있다.
여행에 필요한 액세서리가 있다면 먼저 토픽의 제품을 먼저 검색해보는 것이 준비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일 것이다.

토픽 용품들과 함께 어드벤처 라이딩에 나서보자.

토픽 바이크패킹 시리즈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Y6QO5Lwbfkc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http://www.hlsc.co.kr/
토픽 : https://www.topeak.com/global/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