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스피커 사운드브릿지 MSP-100Plus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운드브릿지 MSP-100 Plus

크기 90 x 40 x 12mm
중량 48g
스피커 임피던스 / 출력 8 Ohm / 0.7W(최대 1.2W) x 2
배터리 고용량 리튬폴리머, 4시간 충전, 15~20시간 사용
소비자가 30,000원
웹사이트 제조 및 공급:
(주)신우전자 (http://www.sbeshop.com)


48g의 무게에서 나오는 감동 음질
처음에 사운드브릿지 MSP-100Plus를 받고 너무 작은 크기에 조금 놀랐다. 게다가 48g이라니!
"이런 작은 스피커가 무슨 소리가 잘 나겠어?"라는 약간의 의심을 품고 먼저 컴퓨터에 연결하여 소리를 들었다.
헉~! 기대했던 소리와는 사뭇 다르다. 48g이라는 휴대폰보다도 가벼운 무게에 이런 묵직한 사운드가 들리다니, 잠시 노래 한곡을 다 들을 때까지 음악에 빠져 기다릴 수 밖에 없었다.
그 다음은 Dell 인스피론 노트북 컴퓨터의 내장 스피커와 음질을 비교하였다. 내장 스피커로 음악을 듣는 도중 사운드브릿지 MSP-100Plus를 꼽자 바로 사운드가 비교할 필요가 없을 만큼 좋아진다. 작지만 강한 감동이었다. 그냥 노트북 컴퓨터의 스피커 대체용으로 사용해도 될 만하다.

멋진 해안가에서 파도소리와 함께 좋아하는 음악을 듣고 싶을 뿐이다.

컴퓨터 USB 케이블을 통해 충전이 된다.

잭을 꽂으면 자동 파워 ON
스펙에 따르면 배터리의 사용 시간은 약 15~20시간, 그런데 ON/OFF 버튼이 없다.
이 제품은 사운드 잭을 스피커에 꽂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들어오면서 잭 옆 분에 연두색 불빛이 들어온다. 사운드 잭을 이용한 자동 ON/OFF 시스템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잭을 분리하여야 더 오래 사용이 가능하다.
충전은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컴퓨터에 꽂으면 빨간색 불빛이 들어오면서 충전이 된다.

명함보다도 크지 않은 사이즈로 휴대성이 매우 좋다.

충전에 사용되는 USB 케이블 연결 부분

이어폰과 호환되면 모두 사용 가능
우리가 사용하는 일반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는 장비라면 모두 호환이 된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단연 MP3 플레이어일 것이고, PMP나 각종 게임기 등도 연결이 가능하다.
스피커의 외형이 약간 휘어진 형태여서 평평한 바닥에 쉽게 세울 수 있어 또한 편리하다.
명함보다 크지 않은 사이즈의 이 제품은 휴대할 때 일반 이어폰을 휴대하기 위한 공간보다 그렇게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어폰을 대체할 수도 있을 만큼 휴대성에서는 뛰어난 특성을 보이고 있다. 

아쉬운 점
크기에 비해 정말 놀라운 음질은 감동스러웠지만, 최초의 개발이 자전거를 위해서 개발된 것이 아니다보니 자전거에 장착이 가능한 마운트가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쉬운 점이다.
소프트한 파우치와 함께 팔이나 자전거에 묶을 수 있는 스트랩이 함께 있다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자전거와 함께 야외에서 멋진 음악을 즐길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

처음 휴대용 스피커를 찾았던 이유는 여행 중 텐트 안에서나 식사 중에 멋진 풍경을 보며 음악을 듣고 싶은 충동 때문이었다. 하지만 충분히 작은 크기에 훌륭한 음질을 보장하는 스피커를 보자 라이딩 도중에도 듣고 싶은 욕심이 들게 되었다. 아직 그런 준비가 된 상태는 아니지만 각자의 개성에 따라 자전거에 장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낸다면 라이딩 도중에도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어쨌든, 자연 속 조용한 곳에서 듣는 멋진 음악은 평생 기억에 남을 멋진 감동을 줄 것이다.

블랙, 화이트, 레드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