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엘리트, 스마트 트레이너 드리보2와 네로, 푸오리피스타 발표
2018-07-10   바이크매거진
2018 투르 드 프랑스와 기간이 맞물린 유로바이크 쇼는 신제품 발표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엘리트(ELITE)도 2018 유로바이크 쇼에서 3가지의 신제품을 발표했다. 3개의 신제품은 인터액티브 트레이너로서 활용이 가능하며, 휠 오프 스타일과 롤러 그리고 스마트 바이크 제품이다.


파워 정확도 오차범위를 0.5% 이내로 줄인 드리보 2

엘리트의 최상급 트레이너인 드리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드리보 2(Drivo 2)는 파워 정확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드리보는 광학 토크 센서 (Optical Torque Sensor, OTS)를 이용해 1% 이내의 파워 정확도를 가지지만 드리보 2는 0.5%로 정확도 오차를 절반으로 줄였다.
드리보 2는 접이식 지지대로 보관 공간을 줄이고, 지지대의 너비를 늘려 트레이너의 지지 안정성을 개선했다.

드리보 2는 파워 오차범위를 0.5%로 줄이고, 안정적인 접이식 지지대로 보관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Elite DRIVO II. Driven to perfection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ZAxk_8oRzhc


호환성을 높인 네로

네로(Nero)는 롤러 방식의 트레이너로 다양한 사이즈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길이를 쉽게 조절할 수 있고, 간단하게 접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폴딩된 네로에 손잡이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보관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롤러에 플라이휠이 내장되어 7% 경사도에 해당하는 저항을 구현한다. 네로는 ANT+와 블루투스 통신이 가능해 트레이닝 프로그램과 연동해 스마트하게 훈련할 수 있다.

네로는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접이식으로 보관이나 이동이 간편하다. 플라이휠이 리어 휠에 내장되어 7% 경사도에 해당하는 저항을 구현할 수 있다.

NERO- Unmatched interactivity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d17wu-OOM8


인테리어 아이템같은 푸오리피스타

해외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아드리아노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엘리트를 위해 디자인한 스마트 바이크 푸로리피스타(Fuoripista)는 트레이닝은 물론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서 활용할 수 있다.
아드리아노 디자인 스튜디오는 푸오리피스타처럼 유리, 나무, 알루미늄을 사용한 아이템을 여럿 디자인했다. 
푸오리피스타에는 파워미터가 내장되어 있고, 2.5% 오차의 파워 정확도를 가진다. 스마트 트레이너와 동일한 기능을 가지며, 재충전이 가능한 리튬 배터리를 전원으로 사용한다.

스마트 바이크 푸오리피스타.


관련 웹사이트
엘리트 : www.elite-it.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