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액티브하고 편하게 즐겨라, 트렉 올 뉴 DS2
2018-06-28   정혜인 기자

'오늘은 어디로 가지?'
화창한 주말, 가볍게 차려입고 어딘가로 맛있는 로드를 준비한다. 라이딩 흥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너무 가깝지 않은 곳으로, 가는 길이 지루하지 않도록 새로운 길도 추가해서 목적지를 설정한다. 자전거도로와 차도의 제한을 두지 않고, 때론 울통불퉁한 길도 마다하지 않는다. 길이 좋지 않으니 우회하라는 조언을 가벼이 무시하며, 트렉(TREK)의 하이브리드 DS2(Dual Sport 2) 타이어에 공기를 채운다.

트렉의 하이브리드 자전거 DS2(Dual Sport 2)


다목적 하이브리드, 듀얼 스포츠2

DS는 듀얼 스포츠(Dual Sport)의 약자다. 이원적인, 이면적인 측면의 다양한 활동을 섭렵한다는 의미를 내포한 하이브리드 자전거다. 출퇴근 등을 위한 간편한 이동수단으로 이용하거나, 피트니스와 투어링과 같이 일상에서 액티비티 라이딩을 즐기기에도 부족하지 않다는 게 DS의 컨셉이다.
즉, 다양한 노면과 라이딩 상황을 섭렵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포장도로는 물론, 거친 노면과 약간의 장애물을 통과하는데 문제없는 38c 타이어와 장거리 라이딩 시 지속되는 진동과 충격에 피로감을 덜어줄 63mm 트래블의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다.
타이어는 최대 1.8인치까지 장착할 수 있게 클리어런스가 확보되어 타이어 선택의 폭을 넓혔고, 서스펜션의 락아웃 기능은 코스를 상황별로 즐기도록 라이딩 효율을 높이는, 사소하지만 중요한 포인트가 되어준다.
확 트인 자전거도로 위에서 경쾌하게 라이딩을 즐기고, 간밤에 내린 비로 촉촉해진 길거리나 먼지가 날리는 흙길과 작은 돌맹이가 튀는 그래블 코스도 더 이상 큰 고민거리가 되지 않는다.
이처럼 DS는 속도보다 여유를 즐기고, 제한적인 것보다 주어진 환경을 만끽하는 듀얼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한다.

일상에서 액티비티 라이딩을 즐기기에 탁월한 DS.

고르지 않는 노면과 약간의 장애물을 통과하는 데도 큰 제약이 없다.

38mm 폭의 타이어가 기본 장착

29x1.8인치까지 장착할 수 있는 클리어런스


63mm 트래블의 서스펜션

서스펜션 락아웃 레버


날렵하지만 편안한 알루미늄 프레임

기존 DS시리즈와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프레임 형태다. 냉각 압출과 버티드 처리로 강성은 올리고, 무게는 낮춘 알파 골드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한 것은 동일하지만 형태가 더욱 날렵해졌다.
탑튜브와 다운튜브의 선을 직선에 가깝게 처리해 더욱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풍긴다. 라이딩 자세에 대한 부담을 낮춘 편안한 지오메트리를 고수하여 상체를 세운 포지션을 유도, 부담되지 않은 라이딩과 입문자들이 첫 자전거로 도전하기에도 적합하다.
인터널 케이블 루팅 시스템으로 깔끔함을 더하고, 화려한 레드 컬러로 열정적인 자신감을 부여한 것이, 시원하고 에너지 넘치는 여름 라이더를 연상케 한다.   

냉각 압출과 버티드 처리로 강성은 올리고, 무게는 낮춘 알파 골드 알루미늄 프레임

탑튜브와 다운튜브의 라인을 직선에 가깝게 처리해 더욱 날렵한 이미지를 주고, 지오메트리는 편안한 자세를 유도한다.

인터널 케이블 루팅 시스템



액세서리 호환성은 필수

다목적 성향에 부합되는 액세서리 호환성은 필수다.
2019년형 DS2에는 블렌더 스탬이 기본 장착된다. 라이트나 속도계, 액션 카메라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체인스테이에는 듀오트랩S 센서를 장착할 수 있다. 피트니스를 즐기는 유저라면 듀오트랩 속도계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리고 흙탕물이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펜더 마운트, 짐 적재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랙 마운트, 자전거를 편하게 세울 수 있는 킥스탠드 마운트가 설계되어 있다.

라이트나 속도계, 액션 카메라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블렌더 스템

관련기사
블렌더 스템 제대로 사용하기 : http://www.bikem.co.kr/article/read.php?num=10193

듀오트랩S 센서를 장착할 수 있는 체인스테이

랙 마운트, 펜더 마운트, 킥스탠드 마운트가 설계되어 있다.



스펙 및 지오메트리




제품명 트렉 DS 2
프레임 알파 골드 알루미늄, 듀오트랩 S 호환
포크 SR Suntour NRX(63mm)
핸들바 본트래거 알로이, 31.8mm, 라이즈
스템 본트래거 알로이, 31.8mm, 블렌더 호환
시트포스트 본트래거 SSR, 27.2mm, 12mm 오프셋
안장 본트래거 스포츠
변속레버
변속기 앞 - 시마노 알투스 / 뒤 - 시마노 아세라
브레이크 레버
브레이크 텍트로 HD-275 유압식 디스크
스프라켓 시마노 HG31, 11-32T, 8단
체인 KMC Z7
크랭크셋 단조 알로이, 48/38/28, 체인가드 포함
B.B 실드 카트리지
휠셋 포뮬러 알로이
타이어 본트래거 LT2, 700x38c
실측무게 13.16 kg(M 사이즈, 페달 포함)
소비자가 520,000원

제품 이미지

경쾌한 라이딩을 즐기는 유저를 타깃으로 한 하이브리드답게 프레임의 디자인과 색상이 역동적이다.
다양한 지형을 넘나들기에 부족하지 않은 기어비와 높은 제동 성능의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까지 거침없는 라이딩을 거든다.


3단 체인링 48/38/28

카세트 스프라켓 8단, 11-32T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본트래거 스포츠 안장


트레일을 넘나드는 하이브리드의 매력

로드와 산악의 특징을 접목하여 다목적 성능과 편의성을 기본으로 한 것이 하이브리드 자전거의 특징이다. 그리고, 하이브리드는 서스펜션 포크와 리지드 포크로 구분하여, 그 카테고리 내에서도 선택 분야가 나누어진다.
스피드과 가벼움을 선택한 라이더라면 리지드 포크의 자전거를, 액티브하고 편안한 라이딩을 선택한다면 서스펜션 포크가 적용된 하이브리드가 적합하다.
출퇴근, 운동, 투어링 등의 다목적 성능에 적합한 하이브리드, 그 중에서도 로드에서 오프로드까지 트레일을 넘나드는 트렉 DS2의 매력을 느껴보자.


관련 웹사이트
트렉바이시클코리아 : https://www.trekbikes.com/kr/ko_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