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포츠를 위한 선택, 화이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화이텐이 뭐야?

 

2008년 북경올림픽 야구에서 잊지 못할 영광의 금메달을 목에 건 국가대표 야구팀의 모습들을 기억할 것이다. 아마도 몇몇 선수들의 목에 걸린 독특한 형태의 목걸이가 유독 눈에 띄었는데 이것이 과연 무엇이었을까? 당시의 추측들을 보면 단순한 목걸이에 불과하다는 의견부터 주술적 의미를 가졌다거나 땀이 흐르는 것을 막는 목걸이가 아니냐는 등의 다양한 추측과 의견들이 난무했었다.
 

일반적으로 땀이 흐르는 것을 막으려면 보통 이마에서 흐르는 땀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머리 부분에 착용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당시 선수들은 계속 목에만 걸고 있었다는 점, 우리나라의 토속 주술신앙에서는 저러한 형태의 목걸이를 찾아 볼 수 없고 또 목걸이 자체에 큰 비중을 두지 않는다는 점 등을 들어 이러한 추측들은 비교적 어렵지 않게 반박이 되곤 했다.

 

물론 이러한 추측들은 저 목걸이가 장식이나 신앙과는 무관한 통증완화와 운동능력 강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화이텐 목걸이라는 것이 밝혀지면서 관심의 대상이 되었고 이내 큰 주목을 받게 된다.


2008년 북경 올림픽 야구에서 우승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그런데 무슨 목걸이 하나 걸쳤다고 통증이 완화되고 운동능력이 좋아진다는 것일까?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센터 임상실험에 의하면 운동선수와 일반인, 20~30대 연령의 성인 남녀 40명을 대상으로 화이텐 제품을 착용해보고 그 전과 비교 했을때 생체전류 안정효과로 인해 스트레스 회복력이 상승되었고 이로 인해 운동능력까지 동반상승하는 결과를 확인하기도 했다. (링크)

 

이것을 가능케 한 이유를 알고 싶다면 먼저 인체를 구성하는 세포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활동하는지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 화이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체는 약 60조에 달하는 세포들의 집합체이며 이 세포들이 유기적으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전기적인 방법으로 세포간의 통신이 필요하다고 한다. 이때 필요한 것이 생체전기라는 것인데 이 생체전기는 외부적 요인에 의해 쉽게 왜곡되고 이로 인해 인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 외부적 요인이란 스트레스나 근육피로, 장시간 지속되는 불안정한 자세 등을 말한다.

 

이를 위해 화이텐의 제품군에는 화일드 가공법과 수용성 티타늄인 아쿠아 티탄이 사용되었는데 이는 모두 화이텐의 특허에 의해 탄생한 독자기술들이다.

티타늄의 원소기호는 Ti, 원자번호는 22번이다.

 

화이텐은 나노기술을 통해 금속을 나노단위로 분해, 이를 수용화 하는데 상당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인데 앞서 소개한 아쿠아 티탄은 티타늄을 나노분해하여 수용화한 제품이다. 티타늄은 경량, 고강도, 내부식성의 특징을 가진 전이 금속으로 강철의 60% 수준의 비중을 가지고 있으면서 강철 못지 않은 강도를 가지고 있어 최근 자전거용 프레임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특히 티타늄은 강한 내부식성으로 인해 녹이 슬지 않고 또한 독성물질 발생이 매우 적어 의료기구 또는 인체의 뼈나 치아를 대체하는 인공골격, 인공심장의 부품 등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티타늄은 자동차 및 자전거 등에도 쓰이지만...

무독성이기에 인공심장, 인공관절 등에서도 사용된다.

 

화이텐은 티타늄 외에 금과 은에 대해서도 수용화 작업을 완료해 아쿠아 골드 및 아쿠아 실버를 개발 하였고 시중에 이와 관련한 제품들도 시판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화일드 가공법은 앞서 언급한 생체전기가 신체 내에서 왜곡되지 않고 정상적인 흐름을 유지하도록 유도하여 생체전류 왜곡으로 인해 발생한 여러가지 통증이나 피로감을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개선된 운동능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하는 가공법인데 화이텐의 모든 제품들에는 이 화일드 가공법이 적용되어 있고 제품별로 앞서 소개한 아쿠아 티탄, 골드, 실버 등이 적절하게 사용되었다.

 

현재 국내에서 시판중인 화이텐 제품군은 팔찌와 목걸이,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 티타늄 테잎, 관절 보호대, 로션이나 젤 등의 화장품, 아쿠아 골드가 함유된 생수, 신발 밑창 등이 존재한다. 특히 목걸이의 경우 북경 올림픽 야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사용한 제품도 있으며 현재 많은 스포츠 선수들이 이 목걸이를 애용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아무래도 자전거를 타고 장거리 이동을 하거나 꾸준하게 자전거를 타는 이들이라면 어깨나 무릎, , 허리 등에 통증이 있거나 답답한 경우가 있을 텐데 이 경우 화이텐의 티타늄 테잎을 붙이게 되면 통증완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화이텐 티탄테잎 제품군

화이텐 티탄보호구 제품군

화이텐 아쿠아티탄 피부용 제품군

화이텐 팔찌(상), 목걸이(하) 제품군

화이텐 아쿠아골드 성분의 아쿠아미륨 음용수

2008 베이징 올림픽에 출전했던 구성은 선수도 화이텐을 사용한다.

산악자전거 국가대표 나상훈 선수도 화이텐을 사용 중이다.
 

화이텐 제품군에 대한 문의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 관련링크

화이텐 코리아 홈페이지 : www.phiten.co.kr

화이텐 제품군 판매처 : ㈜바위와 길 031) 776-0345 www.rockandroad.co.kr

화이텐 쇼핑몰 : http://www.rockandroad.co.kr/shop/list.php?ca_id=70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