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롬톤 월드 챔피언십 코리아, 5월 19일 열린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2018 브롬톤 월드 챔피언십 코리아(Brompton World Championship Korea)가 오는 5월 19일 경기도 하남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브롬톤을 타고 약 4.8 km의 코스를 3주회하여 약 14.4km 달리게 되는 이 대회는 다가오는 6월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브롬톤 월드 챔피언십(BWC)의 예선전이며, 남녀 우승자에게는 한국 대표로 BWC London Final에 참가할 수 있는 출전권은 물론, 런던행 항공권까지 함께 지급된다.


레이스는 출발 대기 지점에서 출발 신호화 함께 자신의 브롬톤이 세워져있는 위치로 달려와 폴딩된 브롬톤을 펼치며 레이스가 시작된다. 일반적인 자전거 대회와는 다르게 옷깃이 있는 셔츠에 넥타이, 자켓을 필수로 갖추어야 하는 것이 특징으로 도심 라이딩을 위해 탄생한 브롬톤의 가치를 엿볼 수 있다.

빠른 출발을 위해 더 좋은 출발 자리를 선점할 수 있는 사전 이벤트 '출발 자리 지정제'를 비롯하여 현장에서 진행되는 폴딩 이벤트, 베스트 드레서 선발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스폰서에서 주최하는 소소한 이벤트와 이색 프로그램 등이 더욱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2018 BWCK는 특히 레트로를 콘셉트로 하여 1981년 첫 선을 보였던 초기 모델 '마크 원'의 시대로 돌아가는 컨셉이다.
브롬톤의 창시자 앤드류 리치가 더 나은 도시인의 삶을 고민하던 1970년대 초반부터, 여러 시행 착오를 겪으며 '브롬톤'이라는 이름의 자전거를 양산해낸 1980년대까지, 그 때 그 시절 모습으로 꾸며질 2018 BWCK는 7080 세대의 향수를 자극하고, 젊은이들에게는 색다른 재미의 요소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1980년대에 출시되었던 마크1 제품을 실물로 만나볼 수 있으니 브롬톤 팬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 신청은 BWCK 공식 홈페이지(http://sanbadasports.co.kr/bwck/)를 통해 가능하며, 더 자세한 정보는 BWCK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산바다스포츠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 웹사이트
브롬톤 월드챔피언십 코리아 : http://sanbadasports.co.kr/bwck/
브롬톤 월드챔피언십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romptonkoreanchampionship/
산바다스포츠 공식 블로그 : http://blog.naver.com/sanbadasp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