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로 보는 공기압, 토픽 셔틀 게이지 디지털
에디터 : 이진호 기자
토픽(TOPEAK) 공식 유통사 하이랜드스포츠는 최근 디지털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적용한 셔틀 게이지 디지털(SHUTTLE GAUGE DIGITAL)를 출시했다. 이전에도 디지털 방식의 게이지는 존재했지만, 셔틀 게이지는 작고 가벼운 모습으로 휴대성까지 겸비해 본격적인 라이딩 시즌을 맞아 타이어 공기압 세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토픽의 신제품 셔틀 게이지 디지털.

소비자가: 7만원(CR2032 배터리 포함).

셔틀 게이지는 타이어 공기를 주입하거나 빼낼 때 공기압을 숫자로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방식 게이지로, 최대 300PSI / 20.7Bar의 압력까지 측정할 수 있다. 밸브 결착 후 LCD에서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한 뒤 후면의 배출 버튼을 눌러 압력을 미세조정하는 형태다.
PSI, BAR, KM/㎠ 세 가지 단위를 지원하며 라이더는 원터치 버튼으로 익숙한 단위를 선택할 수 있다. 가로 92mm, 세로 60mm의 작은 크기에 100g 가량에 불과한 무게로 언제 어디서나 공기압 측정을 가능케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존의 바늘 계기식보다 정확한 수치의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다. 어떤 각도에서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는 360도 회전을 지원한다.

셔틀 게이지의 전면과 후면. 작고 무게가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며, 디지털 게이지로 수치 측정이 편리하다.


측면에는 측정 가능한 공기압 범위가 표기돼 있다.

공기 배출부(펌프 결합부)와 디스플레이부 로테이트 예시(아래 사진).



펌프 결합으로 확장성 UP

또한 셔틀 게이지는 일반 펌프에 결합해 사용할 수 있어, 펌핑 시 보다 세밀하게 공기압을 주입할 수 있다. 공기 주입 시 압력이 5PSI(0.34BAR) 이상이면 게이지가 자동으로 켜지며 디지털 화면은 마지막 조작 후 30초 뒤에 자동으로 꺼진다.

슈레이더와 프레스타 밸브 모두 호환되고, CR2032 배터리를 사용하며 배터리 잔량이 표기돼 방전을 미리 대비할 수 있다.

펌프와 결합해 주입공기압 확인용 게이지로 활용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http://www.hlsc.co.kr/
토픽 : https://www.topeak.com/global/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