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국토종주 자전거길 155.6km 점검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경기도는 도내 시ㆍ군과 함께 국토종주 자전거길 155.6km를 대상으로 합동 안점점검을 2월 20일부터 3월 1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8년도 국가안전대진단'에 맞춰 해빙기에 자칫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자전거 생활안전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현재 도내 주요 자전거길은 구리ㆍ남양주ㆍ하남ㆍ양평ㆍ여주 등이 속하는 한강 자전거길 111.6km, 남양주ㆍ가평 등이 속하는남ㆍ북한강 자전거길 41km, 김포의 아라 자전거길 3km 등 총 155.6km에 이른다.
도는 합동 점검을 통해 노면포장 및 청결상태, 배수시설 정상 여부, 구조물 및 교통안전시설 상태, 조명기구 정상여부, 편의시설 청결 및 파손 여부, 자전거길 주변 낙석 여부, 불법ㆍ주정차 실태, 불법 노점상ㆍ적치물 방치, 불법광고물 부착 등을 중점 살핀다.

특히 수요자 중심의 실질적 안전점검이 될 수 있도록 민간전문가, 자전거 동호회 관계자 등을 참여시키기로 했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 조치하고 후속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조치계획을 마련해 보완하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