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체험 무료 실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전거 체험하기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정봉채) 어린이교통안전홍보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부모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특별 체험학습'을 무료로 실시한다.

올바른 교통안전 습관을 길러 주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조기교육의 중요성에 따라 유치원(어린이집)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1, 2, 3학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교통안전 특별 체험학습은 7월 20일(월)부터 8월 28일(금)까지, 하루 세 차례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30분과 3시에 1시간씩 진행된다.

부모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특별 체험학습에서는 ▲횡단보도와 철길 건널목 건너기 ▲자전거와 킥보드 타기 ▲버스 승·하차 ▲안전하게 운전하기 ▲ 안전띠 매기 등을 축소 제작된 도로나 자동차 및 자전거를 이용해 어린이가 직접 타고, 운전하며 위험한 상황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각종 교통안전표지의 의미와 행동요령, 올바른 안전장구 착용, 상황별 교통사고 유형 등을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

특히 사각지대, 날씨변화와 옷 색깔,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에 따른 사고위험 등은 부모들에게도 필요한 내용이며, 체험학습 과정이 끝나면 퀴즈로 배운 내용을 상기시켜 주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기념품도 증정한다.

신청은 인터넷(www.rota.or.kr)이나 전화(02-2230-6059, 6104)로 사전예약 하면된다. (토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