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3~01/14
03/17~03/25
03/18~03/25
룩, 완전히 새로운 MTB 페달 X-TRACK 발표
2017-11-10   바이크매거진
프랑스의 자전거 전문 브랜드 룩(LOOOK)은 이번 시즌 기존과 완전히 바뀌어진 시스템의 MTB 페달 엑스트랙(X-TRACK)을 발표하였다.
이번에 발표한 엑스트랙 페달은 경량, 접촉면, 기계적성능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개발되었고, 과감하게 기존의 S-TRACK과는 다른 클릿 시스템(시마노 호환)을 선택한 것이 특징이다.
XC와 트레일, 엔듀로 라이딩의 특성에 맞게 새롭게 설계된 페달/슈즈 접촉면으로, 힘 전달력을 높이면서 150g(카본/티타늄)까지 경량화를 이루었다.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새롭게 출시된 LOOK의 MTB 페달, X-TRACK RACE 시리즈

트레일과 엔듀로 라이더를 위한 X-TRACK RAGE 시리즈

룩은 페달 테스트를 위해 100rpm의 회전수에 90kg 무게를 실어, 2백만 회수의 회전 테스를 시행하는데, 이것은 1700와트의 파워로 333시간을 주행하는 것과 같다. 그리고, 현재 기준인 ISO 4210보다 20배나 더 강화된 테스트이기도 하다.

새로운 클릿은 2가지로 출시되며, 스탠다드와 이지로 구분된다. 이지(EASY) 클릿의 경우 스탠다드 클릿에 비해 30% 쉽게 클릿을 뺄 수 있어서, 초보자들이나 투어링 등의 장거리 라이더들에게 적합하다.

기존 LOOK S-TRACK 클릿과는 호환되지 않고, 대신 시마노와 호환되는 새로운 클릿 시스템으로 출시된다.
스탠다드와 30% 쉽게 탈착이 가능한 이지 클릿

이번 발표는 XC의 X-TRACK 레이스 모델 외에도, 트레일과 엔듀로 라이딩에 적합한 X-TRACK RAGE(엑스트랙 레이지)도 함께 출시되었다.
엑스트랙 레이지 시리즈는 기본 페달에 넓은 플랫폼을 장착하여 슈즈와의 높은 그립력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트레일과 엔듀로처럼 거친 라이딩에 적합하다.
엑스트랙 레이지 플러스(X-TRACK RAGE PLUS)는 엔듀로에 더욱 집중된 모델로, 더 넓은 접촉면으로 엔듀로 레이스처럼 거친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엑스트랙 레이스 시리즈는 오는 겨울 시즌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엑스트랙 레이지 시리즈는 2018년 봄 시즌부터 만날 것으로 기대된다.

압력에 강한 글라이드 베어링과 회전력이 좋은 볼 베어링이 장착된 새로운 스핀들 구조

방수 처리

X-TRACK 기본 모델과 3가지 형태의 X-TRACK RACE 시리즈

라이딩 스타일에 따른 넓은 Q-FACTOR의 X-TRACK RAGE PLUS

X-TRACK 시리즈는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접촉면과 페달 사이즈를 다르게 설계했다.


관련 웹사이트
동진임포츠 : http://www.djsports.co.kr/
룩 : https://www.lookcycle.com/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