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3~01/14
03/17~03/25
03/18~03/25
해외의 재미있는 아이템 - Beacon Helmet
2017-11-01   바이크매거진
위치정보를 전달하는 기기를 비콘(beacon)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봉화대나 등대, 고층건물의 반짝이는 불빛 등이 비콘의 예이지요. 영국의 비콘 헬멧은 헬멧에 라이더의 위치정보를 주위에 알려주기 위해 레이저를 심었다고 합니다. 마치 움직이는 등대처럼 라이더의 위치를 알려주는 비콘 헬멧(Beacon Helmet, https://beaconhelmet.com)을 만나보죠.

헬멧에서 레이저가 발사되어 주위 운전자에게 자전거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비콘 헬멧(Beacon Helmet)입니다.
레이저만 있냐구요? 라이트, 제동등, 방향지시등, 스피커도 있답니다.


따르릉따르릉, 레이저 쏘는 라이더가 지나갑니다

비콘 헬멧은 그동안 봐왔던 스마트 헬멧과 유사하지만 레이저 라이트가 내장된 점에서 차별화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콘 헬멧처럼 레이저를 쏘는 아이템은 후미등이 있고, 후미등에서 측면에 라인을 그려주는 레이저가 발사되지만 비콘 헬멧의 레이저는 정면과 측면을 향합니다. 정면의 레이저는 자전거 그림을, 측면의 레이저는 여러 줄의 라인을 만들어 자동차 운전자의 사각에 있어도 자전거의 존재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비콘에는 정면과 후면에 LED 라이트를 내장시켰고, 후미 LED는 감속할 때 켜지는 제동등과 측면 버튼을 누르면 켜지는 방향지시등 역할을 합니다. 또 측면 안쪽에 스피커를 넣어 음악이나 길안내 등을 들을 수 있구요.
비콘 헬멧의 레이저나 스피커 등의 조작은 스마트폰에서 조정할 수 있고, 레이저, 라이트, 스피커와 더불어 2,800mAh 리튬 배터리가 내장되어 400g의 무게가 이해가 갑니다. 2시간 충전하면 대략 3~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비콘 헬멧에서 진행중인 킥스타터 펀딩에 참여하면 내년 4월에 써볼 수 있습니다.

비콘 헬멧은 자전거와 라인을 그려주는 레이저가 내장되어 사각에 위치한 라이더의 시인성을 높여줍니다.

전후면에 LED가 있는데 후면의 LED는 후미등과 제동등, 방향지시등의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스피커가 내장되어 길안내나 음악을 들으며 라이딩할 수 있구요.

Introduce the Beacon Helmet ®
동영상주소: https://youtu.be/yBYIJ3APVb4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