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신제품 액션캠 히어로6 블랙 공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삶의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는 액션캠의 글로벌 리더 고프로(GoPro)는 자체 개발한 GP1 프로세서를 탑재한 새로운 액션캠 히어로6 블랙을 선보였다.

고프로(GoPro)는 자체 개발한 GP1 프로세서를 탑재한 새로운 액션캠 히어로6 블랙을 공개했다.
소비자가격: 599,000원

이번에 공개한 히어로6 블랙은 액션캠에 특화된 프로세서 GP1이 장착돼 UHD수준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기존 고프로 액션캠의 장점인 수심 10M 방수와 음성제어 기능은 유지하면서 뛰어난 동영상 안정화 기능과 디스플레이 터치 줌, 5G 와이파이를 통한 영상 전송속도 등 성능이 향상됐다.

고프로 창립자이자 CEO인 닉 우드먼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과학 아카데미에서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전세계 소비자에게 히어로6 블랙을 소개했다.
닉 우드먼은 "히어로6 블랙은 놀라울 정도로 선명하고 안정화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액션캠"이라며, "히어로6 블랙과 고프로의 편집 어플리케이션으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스토리텔링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히어로6 블랙은 고프로닷컴 및 국내 지정 판매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판매가는 59만 9천원(부가세포함)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내용은 고프로 닷컴(https://ko.gopro.com/) 및 국내 공식 총판 세파스(02-480-55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고프로 특유의 심플한 디자인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3종 마운트도 함께 공개됐다. 주머니에 들어갈 만큼 작은 사이즈의 '쇼티(Shorty)'는 손에 쥐고 촬영하거나 상황에 따라 삼각대로 이용할 수도 있다.
또한, 깊은 물 속에서도 카메라의 위치를 한 눈에 알아챌 수 있는 '핸들러(The Handler)'와 입에 물고 촬영이 가능한 신개념 '바이트(Bite)' 마운트도 함께 공개된다. 

휴대성을 높인 작은 크기의 미니 삼각대 타입의 마운트 쇼티(Shorty).

수중에서 사용하는 핸들러(The Handler).

입에 물고 촬영할 수 있는 마운트 바이트(Bite).

고프로는 탈착형 접이식 드론 카르마의 업데이트도 실시한다.
조종기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마치면 팔로우 (Follow), 케이블 캠(Cable Cam), 와치 (Watch) 등 카르마의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수준 높은 영상을 담아낼 수 있다.
이와 함께, 고프로 360도 VR 카메라 퓨전(Fusion)이 11월부터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일부 국가를 시작으로 판매된다.


관련 웹사이트
(주)세파스 : http://www.spocam.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