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3~01/14
03/17~03/25
03/18~03/25
스페셜라이즈드 시러스, 편하고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긴다.
2017-10-20   박창민 기자

일상생활에서 자전거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경우에 따라 다양하다. 1~2km의 가까운 거리를 자주 다녀야 하는 상황, 자전거 도로가 연결된 출퇴근 길, 자전거를 타고 운동을 하기 위한 경우, 때로는 일상생활에서 일탈하여 자전거로 여행을 가고 싶은 날도 있다.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이런 다양한 용도에서 편하게 선택하고 쉽게 자전거에 오를 수 있도록 시러스(SIRRUS)를 출시하고 있는데, 리플렉트 테칼을 이용한 야간 안전성과 경제성을 고려한 '시러스 알로이'를 소개한다.


자전거, 편하게 즐기자.

이번에 소개하는 스페셜라이즈드 시러스는 스포츠와 레저를 위한 자전거라기보다, 생활 밀착형 또는 피트니스 운동을 위한 자전거의 개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어떤 옷을 입어도 어울릴 수 있는 편안함과 많은 관리를 받지 않아도 성능을 유지하는 내구성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이해하는 것이 좋다.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자동차로 이동하기에는 너무 짧아서 번거롭고, 걸어서 다니기에는 너무 먼 느낌의 이동이 잦은 사람이라면, 시러스와 같은 자전거가 제격이 될 수 있다.
깔끔한 스타일과 기본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어디에서나 잘 어울리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짐받이 랙이나 펜더 장착이 용이해서 조금 먼 거리의 이동을 해야 할 때 패니어를 활용할 수 있어서, 출퇴근이나 도심 속 이동을 넘어 투어링까지 확장될 수 있다는 점이 이런 자전거의 매력이다.
기어 변속도 앞 3단, 뒤 7단의 21단 시스템으로 평지부터 언덕까지 다양한 지형에서 라이딩을 이어갈 수 있다.

가까운 거리를 가야할 때 언제나 손쉽게 함께 할 수 있는 자전거, 하지만 스페셜라이즈드의 완성도가 함께 하면 평범한 듯 비범해진다.

앞뒤 랙을 쉽게 장착할 수 있는 아일렛이 마련되어 있어서, 패니어를 장착해 출퇴근부터 중장거리 여행까지 가능해진다.


A1 프리미엄 알로이

시러스 프레임은 A1 프리미엄 알로이 소재가 사용되었고, 내구성이 필요한 부위와 그렇지 않은 부위의 두께를 다르게 가공하는 버티드 튜빙 가공을 적용하여, 무게를 줄였다.
정비하기 좋은 익스터널 케이블 루팅과 V-브레이크를 이용해 기계적인 이해가 있다면 간단한 정비도 쉽게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A1 프리미엄 알로이로 뛰어난 내구성과 성능을 갖춘 프레임이 만들어졌다.

익스터널 케이블 루팅과 V-브레이크를 적용하여, 기계적인 이해가 쉽고, 정비 및 관리가 용이하다.


밤에도 안전하게, 리플렉트 로고

이번 시러스의 특징 중에 하나는 리플렉트 로고가 적용된 것이다.
이로써 옆에서 차량이 접근할 경우, 쉽게 자전거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야간 라이딩 중에도 안전성을 조금 더 확보할 수 있고, 존재감을 더한 로고를 통해 개성적인 매력을 뽐낼 수도 있게 된다.
리플렉트 기술이 적용된 로고는 빛을 강하게 반사하는 기능보다는 마치 보석처럼 빛나는 난반사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보급형 어반 바이크임에도 불구하고 완성도 있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만드는 데 일조한다.

SPECIALIZED 로고에 리플렉트 기술이 적용되어, 야간 시인성을 높였다.
전체적으로 형광 페인트가 입혀진 모델이어서, 이 색상에서는 리플렉트 로고가 아주 돋보이지는 않지만, 반짝이는 로고를 볼 수 있다.
강렬한 리플렉트 효과보다는 마치 보석이 빛나는 듯한 난반사 효과를 볼 수 있다.

로고에 난반사를 만드는 리플렉트 기술이 적용된 것을 낮에도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이미지

스페셜라이즈드 시러스는 군더더기를 빼고 자전거 기능에 집중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단순하면서도, 호환성과 확장성을 가진 시러스는 일상생활 속 편리한 자전거가 될 수 있다.

7단 시마노 투어니 구동계

앞 체인링은 3단을 채택해, 21단의 폭넓은 변속 비율을 경험하게 된다.

익스터널 케이블 루팅은 관리가 쉽다.

랙과 펜더를 장착할 수 있는 아일렛

앞에도 랙을 장착해, 장거리 투어링 컨셉의 자전거를 만들 수도 있다.


플랙재킷 펑크방지 기술이 적용된 님버스 타이어

짧은 스템으로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과 조향성을 높였다.

손바닥이 편안한 바디지오메트리 그립

3개의 아일렛으로 스페셜라이즈드 SWAT 물통케이지 시스템도 적용할 수 있다.


편안한 캐노피(Canopy) 안장


스펙 및 지오메트리


제품명 스페셜라이즈드 시러스 알로이 V-브레이크
(Specialized Sirrus Alloy V-Brake)
프레임 Specialized A1 프리미엄 알루미늄
포크 스틸
핸들바 더블 버티드 알로이
스템 20도
시트포스트 알로이 27.2mm
안장 스페셜라이즈드 캐노피 스포츠
변속레버 SHIMANO EF510
변속기 SHIMANO Tourney
브레이크 레버 SHIMANO EF510
브레이크 V-브레이크
카세트 스프라켓 SHIMANO HG200 7단, 12-32T
체인 KMC X8
크랭크셋 SHIMANO Tourney 3단
B.B BSA, 68mm 사각
휠셋 알로이 허브, 더블월 알로이 림
타이어 스페셜라이즈드 Nimbus 700x32mm
무게 12.2kg(M 사이즈, 페달 제외)
소비자가 450,000원


자전거가 필요한 순간이라면...

스포츠와 레저로 로드바이크나 산악자전거를 타는 라이더가 아니더라도, 자전거가 필요한 순간이 있다.
가까운 편의점에 가야 하는 경우, 주차장이 없는 식당이나 미용실을 가야 될 경우, 건강을 위한 가벼운 운동을 시작할 때, 국토종주와 같은 장거리 여행을 가고 싶을 때 등등, 우리에게 자전거가 있다면 잘 사용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하다.
이럴 때 로드바이크 타막(Tarmac)이나 산악자전거 에픽(Epic)을 타고 가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외부에 자전거를 묶어두고 일을 봐야 하거나 짐을 싣고 장시간 라이딩을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우리는 이런 다양한 이유로 자전거가 필요하고, 그럴 때마다 자신에게 적합한 자전거가 있다면 좋을 것이다. 시러스 알로이 모델은 생활속 자전거 활용도를 높여주고, 장거리 투어링까지 확장되는 특징으로, 우리에게 자전거가 주는 유용함을 알려줄 또 하나의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자전거가 필요한 시점에 주저없이 그 필요성을 채워줄 친구, 스페셜라이즈드 시러스는 그런 이유에서 함께 하고 싶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 : https://www.specialized.com/kr/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