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뉴 타막, 시승 행사로 경험한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경량 레이스 바이크인 타막(TARMAC)을 더 가볍게 만들면서, 에어로 성능까지 가미한 뉴 타막(New TARMAC)을 발표하며, 9월 한달 간 각 지역을 찾아가 테스트더베스트(TEST THE BEST) 시승 행사를 진행한다.

스페셜라이즈드는 뉴 타막을 라이더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테스트더베스트' 시승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더베스트 시승 행사는 리툴(RETUL)의 사이징 시스템을 바탕으로 참가자들에게 적합한 자전거 사이즈와 안장 높이를 계산하고, 그에 맞게 에스웍스 타막(S-Works Tarcmac)을 세팅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로써, 라이더들은 뉴 타막의 성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게 된다.

테스트더베스트 시승 코스는 스트라바(STRAVA) 세그먼트로 등록하여, 이날 시승에 참가한 라이더 중 스트라바 기록이 가장 좋은 3명의 라이더에게는 선물이 증정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 현장에서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뉴타막 #NEWTARMAC #TESTTHEBEST #리툴 #Retul)를 달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미디어에 포스팅하면, 스페셜라이즈드 케그(KEG) 공구통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뉴 타막의 시승 행사는 리툴 사이징 시스템을 활용한 사이즈 확인부터 시작된다.


리툴의 모션캡처 기술을 기반으로 라이더의 사이즈를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리툴에 의해 권장되는 사이즈의 자전거와 안장 높이로 시승용 뉴 타막이 준비된다.
시마노 페달은 기본 제공되고 있으며, 그 외의 페달을 사용할 경우 페달을 지참해야 한다.

라이딩 후 스트라바 기록 도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포스팅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앞으로 이어질 테스트더베스트 시승 일정은 아래와 같다.

테스트더베스트 코스 및 일정

9월 6일(수)
 - 경기 하오고개
 - 시간 : 19:00 ~ 23:00
 - 장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하오개로 362 GS25판교운중점

9월 9일(토)
 - 경기 벗고개
 - 시간 : 08:00 ~ 12:00
 - 장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 639 삼풍에너지 앞

9월 10일(일)
 - 대구 팔조령
 - 시간 : 08:00 ~ 12:00
 - 장소 : 대구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10길 56 가창참숯가마

9월 13일(수)
 - 부산 범어사
 - 시간 : 19:00 ~ 23:00
 - 주소 : 부산 금정구 청룡동 범어사주차장

9월 20일(수)
 - 울산 정자구도로
 - 시간 : 19:00 ~ 23:00
 - 주소 : 울산 북구 연암동 옥천암 입구

9월 23일(토)
 - 광주 한재골
 - 시간 : 08:00 ~ 12:00
 - 주소 : 전라남도 당양군 대전면 평장리 병풍산등산로 입구 (한재골 약수터 위 200m 공터)

9월 24일(일)
 - 서울 북악
 - 시간 : 07:00 ~ 11:00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부암동 북악산로 48 아델라베일리 주차장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s://www.specialized.com/kr/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