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이상의 만족감을 주는 씨클리스 HC-050 헬멧
에디터 : 김수기 기자

하이랜드스포츠는 씨클리스(Ciclis)라는 자체 브랜드를 런칭해 소비자를 위해 착한 가격과 좋은 성능을 가진 자전거 용품을 개발하고 있다. 씨클리스의 첫 신호탄은 야간 시인성을 높여주는 라이트(리뷰보기)였고, 이후 씨클리스는 A.I 빔(리뷰보기)과 M2 빔(리뷰보기) 라이트 등을 내놓았다.
라이트 제품 외에도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개발된 씨클리스 아이템이 바로 헬멧이며, 하이랜드스포츠는 3번째 씨클리스 헬멧인 HC-050을 선보였다. 씨클리스가 추구하는 착한 가격과 좋은 성능을 바탕으로 개발된 HC-050를 만나보자.


220g대의 가벼운 무게

씨클리스 헬멧의 B.ONE과 HC-030 그리고 HC-050은 39,000원에서 69,000원까지의 가격대에 위치한 저렴한 헬멧이라고 볼 수 있다. 보통 가격대가 낮은 헬멧은 가볍지가 않아서 지갑이 얇아지더라도 가벼운 헬멧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가 많은데 씨클리스 헬멧은 200g대의 무게로 경량 헬멧에 속한다.
특히 리뷰에 소개하는 HC-050은 무게로 인한 기변욕심이 들지 않는 220g 내외로 손으로 무게를 가늠해봐도 충분히 가벼움이 느껴진다. HC-050은 가벼워지기도 했지만 머리 보호라는 본연의 목적에 맞게 국내외 인증(DIN EN과 KC)을 받아 안정성도 보장한다.

씨클리스(Ciclis) HC-050 헬멧.
색상: 블랙/레드, 블루/블랙, 네이비 스카이, 화이트/블랙, 블랙/카본
소비자가격: 69,000원

버클, 이너 패드, 턱 패드 등 모든 부착물을 포함한 실측무게는 227g이다. 

씨클리스 헬멧은 국내외 인증(DIN EN과 KC인증)을 받아 안정성도 확보했다.


착용감과 편의성을 위한 디자인

'L(58-61cm)' 단일 사이즈로 출시되는 HC-050의 실착 느낌은 둥근 머리에 맞는 아시안핏이다. 인터내셔널 핏을 착용했을 때, 관자놀이와 옆머리가 끼는 두상이라면 씨클리스 HC-050의 시착을 권유해본다. 다만 단일 사이즈이기 때문에 머리둘레가 61cm를 넘거나 머리가 작은 라이더라면 착용이 어렵거나 착용핏이 클 수 있다.
하이랜드스포츠는 기존 출시된 헬멧보다 라이더가 HC-050 헬멧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마그네틱 버클을 적용했고, 땀에 젖은 턱끈이 얼굴에 붙지 않도록 피쉬스트랩을 사용한다. 스트랩과 이너 패드는 안티 박테리아, 안티 알러지 소재가 적용된다.

HC-050 헬멧은 아시안핏으로 둥근 두상의 한국인 라이더에게 적합하다.



마그네틱 버클을 적용해 가격에 비해 헬멧 퀄러티를 높였다.

마그네틱 버클은 한손으로 탈부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가운데가 메쉬로 된  피쉬스트랩은 가볍고, 땀을 빨리 증발시켜 상쾌한 착용감을 유지한다.


안티 박테리아 소재의 이너패드.

핏팅시스템은 높이조절이 가능하다.

다이얼 조작방식의 핏팅시스템.


에어로와 통기성을 갖춘 디자인

씨클리스 HC-030 헬멧은 에어로 디자인이 강조된 모델이고, HC-050은 과하지 않은 에어로 디자인과 함께 머리의 열기과 땀을 식혀 줄 통기구수를 늘린 모델이다. 통기구의 수는 13개로 절대적으로 많지 않지만 전면부 통기구는 상하로 긴 형태고, 고개를 숙인 포지션에서 정수리 부분을 식혀줄 센터 통기구가 있다. 후면부는 내부의 공기가 잘 빠지도록 가로로 넓게 배치된다.
하이랜드스포츠는 씨클리스 헬멧을 개발하기 위해 3D 설계프로프램으로 헬멧을 디자인하고, 전산유체역학(CFD)을 통해 HC-050이 에어로 디자인의 HC-030과 비슷한 공기저항계수를 보여줘 에어로와 통기성 모두를 만족시켜준다.

전면부의 통기구는 많지 않지만 길게 배치되어 있다.

고개가 약간 숙여진 포지션을 취할 때 정수리를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센터 통기구.

에어로 디자인을 위해 측면은 매끈하게 설계됐다.



가격, 성능, 착용핏 모두 만족스러운 헬멧

하이랜드스포츠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기대 이상의 만족도를 주기 위해 씨클리스 브랜드를 런칭했고, HC-050 헬멧은 그런 노력의 결과물이다.
69,000원의 가격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0g 초반대의 가벼움, 에어로와 통기성을 갖춘 디자인, 마그네틱 버클과 피쉬스트랩의 편의성은 모두가 만족할 부분이다. 또 아시안핏으로 둥근 두상에 잘 맞는 착용핏도 버섯돌이 핏을 걱정하는 국내 라이더의 마음에 들겠지만 단일 사이즈라는 점이 평균적인 머리둘레를 가지지 못한 라이더에게 아쉬운 점이다.
분명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 그 가격에 맞는 품질을 보여주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어 '싼 게 비지떡'이라는 속담이 있지만 씨클리스 HC-050 헬멧은 그 속담을 무색하게 만든다.



댓글 이벤트- 선호하는 헬멧 색상은?

헬멧 색상을 선택하는 기준이 자신이 좋아하는 색상이거나 프레임에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도저도 아니면 그냥 무난한 무채색을 선택하죠. 씨클리스 헬멧은 블랙/레드, 블루/블랙, 네이비 스카이, 화이트/블랙, 블랙/카본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5가지 색상은 지금까지 헬멧의 기본 색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색상의 씨클리스 헬멧을 선호하는지 댓글로 색상을 고르고 이유도 함께 써주세요. 선택한 색상별로 1명씩 추첨해 5명에게 해당 색상의 헬멧을 증정합니다.


* 이벤트 경품은 리뷰 촬영에 사용한 제품입니다.
* 이벤트 기간 : 2017년 9월 10일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http://www.hlsc.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